(포탈뉴스) 강원도교육청은 19일, 초·중·고·특수학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의 가치와 철학을 이해하고 교육과정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공부로 만나는 목요일’ 공동연수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공동연수는 ‘학생, 시민이 되어 공동체 주인되다’라는 이름 아래 민주시민교육의 핵심 가치 △민주주의, △학생자치, △인권, △평화, △생태를 주제로 10월까지 월 1~2회 운영한다.
연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하기 위해 ZOOM을 활용해 쌍방향 온라인으로 운영하며, 총 6개 강좌에 사전 신청한 88명의 교사가 참여한다.
8월 19일에는 춘천 YMCA 이원영 관장의 ‘학생자치에서 학생 주도 참여로’ 강의가 진행되며, 9월 6일에는 성공회대 문화대학원 정윤수 교수의 ‘인권+학교체육, 콜라보하다’, 9월 30일에는 북한대학교 대학원 김성경 교수의 ‘먼저 온 미래, 통일을 어떻게 준비할까?’ 강의가 이어진다.
이밖에도 10월에는 ‘생태’와 ‘주권자 교육’을 주제로 ‘스스로 서는 시민을 키우는 생태환경 교육’, ‘학교에 유권자가 있다!’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도교육청 김흥식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온라인 공동연수는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실천할 수 있는 민주시민교육의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현장 교사 참여를 높이기 위해 퇴근 시간 이후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교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