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이 8월 18일과 19일 팔봉중학교와 대산중학교의 보건실 정리 작업을 지원했다.
보건실 정리 지원은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주관하는 서산지역만의 2021년 특색 업무로, 보건교사 미배치교나 저경력 보건교사 배치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보건실의 유통기한 경과된 약품 처리 및 노후화 된 보건 교구 정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보건교사 미배치교의 경우, 보건 업무 담당자가 감염병 예방 업무, 학생 건강관리 및 상담, 보건실 운영 등을 해야 하는데 전문지식이 적어 업무 담당자의 부담이 크다.
학교지원센터는 보건 업무 지원을 통한 교원의 업무 부담을 완화하고자 보건교사 미배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순회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중고등학교 대상으로 보건교육자료 제공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보건실 정리 지원 작업에서는 보건교사와 동행하여 현장에서 약품 관리 및 응급환자 발생 시 응급조치 대응 등 컨설팅을 진행하여 학교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장우현 교육장은 “학교지원센터의 보건교사 미배치교 및 저경력 보건교사 배치학교의 업무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안전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지원하는 데 힘 쓸 것이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교육격차가 해소되길 기대한다.”고 뜻을 밝혔다.
[뉴스출처 : 서산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