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1 (금)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포천교육지원청, 2021 생명살림운동 100인 온라인 공감 토론회 개최

생태 환경 기후교육 더욱 알차게 추진

 

(포탈뉴스) 포천교육지원청은 13일 ‘환경 실천 운동으로 숨쉬기 편한 세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관내 초·중·고 학생 대상 ‘생명살림운동 100인 학생 온라인 공감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번 온라인 공감 토론회는 코로나19에 대비해 각급 학교가 전면 원격수업을 운영하는 상황에서 경기도교육청 정책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생 주도 ‘푸른 지구, 생명살림운동’ 숨쉬기 편한 세상 만들기 프로젝트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자리에서는 중리초등학교 안승원 교사의 생태 환경 교육 기조 강의를 시작으로 온라인 토론 게시판 패들렛에서 환경 운동 실천 사항 만들어 보기, 미리캔버스 사이트를 활용한 환경 포스터 제작하기 등의 교육 활동을 통해 학생 주도의 생태 환경 기후 교육 실천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으로 토론회에 참석한 한 초등 교사는 “학생 온라인 공감 토론회로 학생과 함께 완성하는 경기도 교육정책을 실현해나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심춘보 교육장은 “올해 2021학년도에도 학생 중심의 토론회 진행으로 경기도교육청 정책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고, 학생 주도의 숨쉬기 편한 세상 만들기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학생들의 문제해결 역량 함양을 통해 나눔과 공유의 실천으로 바른 인성을 소유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포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생 의견 수렴 및 토론을 통해 경기도교육청 정책 실현을 집중적으로 추진해갈 예정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김포시, ‘대변혁의 김포, 새로운 도약 이끌’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주도적 조성 순항 (포탈뉴스통신) 민선8기 김포시가 한강신도시를 완성시킬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주도적 조성을 이끌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시는 9일 김포한강2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김포시∙MP위원∙LH공사 간담회를 갖고 김포시 특색에 맞는 주요 사항들을 지구계획에 반영하는 요청 건의서를 전달했다. 이날 시에서 요구한 건의서의 주요내용은 역세권 활성화를 위한 중심복합 특별계획구역 사업화 방안, 중심거점공원 확대조성 및 권역별 다양한 주제공원 조성, 다양한 주거 선택권 제공을 위한 분양주택 비율 상향 조정, 계양-강화고속도로 지하화 및 상부공원화 계획 마련,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교육발전특구 활성화 방안 등이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9일 열린 이번 간담회는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병수 김포시장을 비롯해 MP(Master Planner) 위원장을 포함한 MP위원회 위원들과 LH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MP위원회는 토지이용계획 등 김포한강2지구의 전반적 지구계획 수립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자문기구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구계획수립에 관한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김포시에서는 지구계획에 반영을 요청하는 건의서를 MP위원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