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7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충청남도 모래로 표현하는 소중한 나

2021년 충남형 초등 자유학기 프로그램 일환 샌드아트 체험 실시

 

(포탈뉴스) 음암초은 7월 7일,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 충남형 초등 자유학기와 연계하여 샌드아트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샌드아트 체험은 충남형 초등 자유학기 중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겪을 다양한 자유학년제 활동 경험을 쌓고, 다양한 주제탐구활동을 통한 참학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게 되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실시된 샌드아트 공연과 체험활동은 코로나19로 체험학습 기회가 없었던 6학년 학생들에게 즐거운 배움의 경험이 되었다.


평소 학생들이 많이 접해보지 못했던 샌드아트 인어공주 공연을 보며 학생들은 샌드아트 특유의 스토리텔링 기법과 시각적 효과를 경험할 수 있었다.


공연 관람 후 학생들이 직접 모래를 만지며 ‘산이 있는 풍경 그리기, 바닷속 풍경 그리기’ 등 다양한 그림을 그려 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쳤다.


음암초는 앞으로도 2021년 충남형 초등 자유학기와 연계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서울특별시, 한강버스 안전성 ‧ 품질검증 위해 6월부터 석 달간 체험운항… 9월 정식 개통 (포탈뉴스통신) 서울의 새로운 수상대중교통 시대를 열 ‘한강버스’가 시민들과 함께 안전한 운항을 준비한다. 전문가는 물론 시민과 교통약자, 해외 관광객 등 다양한 이동 목적의 탑승객이 직접 탑승해 운행 실효성과 안전성, 서비스 등을 철저하게 검증, 정식운항시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오는 9월 정식운항을 앞둔 ‘한강버스’의 품질개선과 안전성 확인을 위해 6월부터 석 달간 ‘시민체험운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강버스’가 대중교통을 넘어 서울시민의 일상을 변화시키고, 서울의 글로벌 도시경쟁력을 높이는 핵심인프라로 추진되는 만큼 빈틈없는 준비와 점검으로 안전하고 신속한 운항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6월 중 선착장 조성 및 접근성 개선, 안전시설 설치, 대중교통시스템 구축 등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서울시, 6월~8월 전문가‧시민‧이동약자 등 다양한 탑승객 대상… 시민의견 청취' 시민체험운항은 6월 2일부터 8월 24일까지 분야별 점검단을 구성해 운영하는 방식이다. 우선 6월 첫 시민체험단은 선박‧교통공학 학계, 해양레저 종사자, 시‧산하기관 공무원 등 한강버스 운항과 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