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1 (금)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하남시미사도서관, 동화책 좋아하는 사람 여기 모여라! 프로그램 운영

아이들이 직접 도서를 선정하고 동화책을 통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프로그램

 

(포탈뉴스) 하남시 미사도서관은 사단법인 어린이도서연구회가 주관하는 ‘동화동무씨동무’사업에 선정돼, 오는 7월부터 ‘동화책 좋아하는 사람 여기 모여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어린이도서연구회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국내 작가의 동화를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전국 학교·도서관과 함께 추진하고자 공모를 개최했으며, 미사도서관은 지난 4월 21일 사업에 선정돼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프로그램은 어린이도서연구회가 선정한 국내 작가 동화 12권 중 어린이가 원하는 책을 스스로 선택하고 읽어볼 수 있도록 해 도서관 이용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집중력이 부족한 어린이도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초등학교 5~6학년 10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6일부터 9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 10회 진행되며, 접수는 이달 28일부터 미사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또한, 프로그램 시작에 앞서 이달 20일까지 미사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도서 선정 전시회가 진행 중이다. 국내 작가 동화 12권을 전시해 아이들이 선호하는 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선호도가 높은 책들은 향후 도서관 연계 프로그램에 활용될 예정이다.


시 도서관정책과장은 “아이들이 재미있는 동화책들을 접하며 읽고 싶은 책을 스스로 선택하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즐겁게 책 읽는 사람으로 자라나도록 도서관이 도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하남시]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이재명 대통령 "폭염 극심…국민 건강·재산 지키는데 가용 행정력 총동원" (포탈뉴스통신) 이재명 대통령은 10일 "기록적인 폭염에서 우리 국민들의 건강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각 부처가 가용한 행정력을 총동원해달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 모두발언에서 "폭염으로 인한 여러 피해들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과거와 달리 장마가 일찍 끝나고 폭염이 아주 극심해지고 있다"며 "기후변화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이에 대한 대응도 부족함이 없어야 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취약계층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가능한 대책을 신속히 집행해야 한다"며 "각 지방자치단체나 공공기관들이 보유한 무더위 쉼터가 제대로 관리되는지도 점검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와함께 "농어촌 대책도 챙겨봐야 한다"며 "유례없는 폭염으로 가축 폐사가 급증해 축산농가의 고통이 큰데, 관계부처들이 소방차나 가축방역차 등을 활용해 신속하게 급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발 빠르게 재난 안전 특별교부세를 지원해 송풍팬, 영양제 등의 지급이 신속하게 이뤄지도록 조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양식 어가 피해와 관련해서도 "수산생물의 안전 및 어업인의 재산 피해 방지를 위해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책이 필요하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