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5 (금)

  • 맑음동두천 30.6℃
기상청 제공

제주시교육지원청, 학교급식점검단 위촉 및 점검 활동개시

학교급식점검단을 위촉하고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방법 및 청렴연수 실시

 

(포탈뉴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4월 16일 학교급식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학교급식점검단을 신규 위촉하고, 본격적인 점검단 활동에 앞서 학교급식점검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학교급식점검단은 학부모, 시민단체, 유관기관 공무원 등 20명으로 구성·운영되며,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 및 운영평가, 식재료 납품업체 모니터링, 지역교육청 간 교차 점검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학교급식점검단 세부운영 계획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객관적이고 실효성있는 점검을 위하여 학교 급식 위생·안전점검 세부 기준 및 점검요령, 청렴 교육 등을 실시하였다.


강영철 교육장은 점검단 활동에 참여해 주신 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안전하고 맛있는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점검 및 모니터링 활동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 하였다.


한편, 제주시교육지원청에서는 4월 말부터 여름방학 전까지 제주시 관내사립유치원, 모든 급식실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뉴스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교육지원청]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2동, 홀몸 어르신 고독사 예방을 위한 '예쁜 손 이야기' 진행 (포탈뉴스통신) 수원시 영통구 망포2동은 지난 24일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네일아트를 해드리는 “예쁜 손 이야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망포2동 관내에 위치한 네일숍(말자네일)의 이정숙 대표의 재능 기부를 통해 2024년부터 매월 진행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분위기를 전하고 있다. 지역사회 내 홀몸 어르신을 발굴하고 프로그램에 연계함으로써 어르신의 손톱을 정성껏 다듬고 예쁜 네일아트를 선물해 주는데 그치지 않고 손을 맞잡고 얘기하며 말벗을 해드리며 홀로 지내는 어르신의 신체적·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손도 예뻐지고 마음도 따뜻해졌어요. 이렇게 누가 내 손을 잡고 오래 이야기해 준 게 얼마만인지 몰라요”라고 말하며 밝은 미소를 지었다. 이용태 망포2동장은 “소외되기 쉬운 홀몸 어르신들에게 마음을 나눠주신 ‘말자네일’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예쁜 손 이야기” 프로그램은 외로운 시간을 보내는 홀몸 어르신에게 정서적 교감과 활력을 전해주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자리잡았으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