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심명환)는 지난 10일 진주시청 2층 시민홀에서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이임 회장에 대한 감사패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활동 성과 보고 △2026년 활동 계획 승인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지난 한 해 동안의 참여와 나눔의 성과를 공유하고, 새해에도 지역사회 곳곳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모았다.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청락원 경로식당 급식 봉사를 비롯해 각종 축제와 체육행사 지원,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복구 지원,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 참여 중심의 자원봉사 활동을 활발히 펼쳐왔다.
심명환 회장은 “40개 소속 단체가 ‘참여와 나눔’이라는 공통의 가치를 중심으로 더욱 단단하게 연대해 나가겠다”며 “더 많은 시민이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그 참여가 다시 지역을 살리는 선순환이 되도록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중심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일동 진주시 부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각종 행사와 재난 현장에서 보여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헌신과 나눔이 시민들의 일상을 더욱 안전하고 따뜻하게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참여로 연결되고 나눔으로 성장하는 자원봉사 공동체로서 지역사회와 함께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진주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