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영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6년 동계 초등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세대학교 머레이봉사단과 함께 추진되며, 겨울방학 기간 동안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유익한 교육·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생 멘토와의 교류를 통해 긍정적인 자아 성장과 사회성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신청 대상은 2026학년도 기준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 재학생으로, 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1월 21일 오전 9시부터 1월 27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홍보물에 안내된 QR코드 또는 온라인 링크를 통해 네이버 폼으로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모집에서는 사회배려계층 청소년을 우선 선발하며, 보다 공정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년도 멘토링 프로그램에서 무단결석 이력이 있는 청소년은 후순위로 선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영월군 주천면에 위치한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되며, 멘토와 함께하는 학습 지원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청소년들이 대학생 형·누나들과 소통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청소년은 물론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 및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강원도 영월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