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22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 방문해 연말을 맞아 지역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기부식을 진행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TIPA가 시범구매제품 구매를 통해 경제활력 운동에 동참하고, 노·사가 함께 지역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360만 원 상당의 기부를 마련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물품 중 시범구매제품인 셀프 크리닝 차렵이불과 샴푸·린스바 세트로 구성된 ‘따뜻한 겨울나기 꾸러미’는 겨울철 수면환경 개선과 위생·청결 관리를 돕기 위해 관내 아동·노인 사회복지지설을 통해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세종시 지역 내 백년가게와 연계한 식사권 지원을 통해 지역 소외계층의 식생활을 지원하는 동시에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힘을 보탰으며, 공적항공 마일리지를 활용한 담요와 색연필 기부로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나눔 문화도 실천했다.
TIPA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온 기관으로,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에서 2024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2025년 6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이라는 성과를 거두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TIPA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기부가 추운 겨울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회공헌활동이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꾸준히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TIPA의 꾸준한 사회공헌 실천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오늘 전해진 정성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로 전해질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으며, 2026년에도 TIPA와 함께 의미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설립된 법정단체로 사회공헌센터를 중점으로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뱅크·마켓,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