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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경남도, 농산물 명품브랜드 ‘이로로’ 부산 백화점 특판

‘경남 로컬 과일전’ 통해 경남 프리미엄 4대 과일 직접 선보여

 

(포탈뉴스통신) 경상남도는 12월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 신세계백화점 부산센텀점에서 경남 농산물 명품브랜드 ‘이로로’ 특판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로로(IRRORO)’는 경남의 청정 농산물을 엄선하여 과일의 크기, 당도, 품질 모양, 색도 등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선별한 후 유통하는 명품 농산물 브랜드이다. 현재 프리미엄 사과, 배, 단감, 참다래 4개 품목을 브랜드 육성 중이다.

 

주로 추석, 설 명절 시기에 단체・기업 판촉이나 인터넷 유통망 중심이던 판매 구조에서 벗어나, 도심의 대형 백화점이라는 프리미엄 유통채널을 활용하여 선물세트 구성이 아닌 소포장 상품으로 소비자를 만난다.

 

행사명은 ‘경남 로컬 과일전’이며. 지하 1층 식품관에서 만날 수 있다. 이로로 상품 4개 과일을 모두 선보이며, 3입/팩, 4입/팩 등의 구성으로 소포장 구매가 늘어난 소비성향을 반영하고 가격 부담을 낮추었다.

 

이번 팝업행사를 통해 경남 과일에 대한 신뢰성과 품질 인식을 확산하고 소비자 반응 및 구매 수요를 파악하여 향후 유통전략 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다.

 

서양권 경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농가에서 수확한 후 엄격한 품질 관리를 거친 ‘이로로’ 과일들이 이번 팝업을 통해 부산의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안정적인 유통망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8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마산점에서도 ‘이로로’ 특판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를 높이는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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