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9 (수)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경제

고흥군, 전국 소비 축제 기간 모바일 고흥사랑상품권 20% 적립

10.29~11.9(12일간)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념... 고흥군도 대폭 쏜다!

 

(포탈뉴스통신) 고흥군은 전국 대규모 할인 축제인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을 기념해 10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12일간 모바일 고흥사랑상품권 20%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은 내수 회복을 위해 정부 10개 부처 합동 주관으로 유통업계와 소상공인 등 3만여 업체가 참여하는 국가 단위 대규모 소비축제로, 10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12일간 진행된다.

 

고흥군은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에 발맞춰 지역 소비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고흥사랑상품권 적립률을 5% 상향해 총 20% 특별 적립 이벤트를 마련했다.

 

행사 기간 모바일 고흥사랑상품권을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20%를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된 캐쉬백은 가맹점에서 일반 상품권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고흥사랑상품권은 ‘지역상품권 chak’ 앱을 통해 충전하며, 고흥사랑카드 또는 chak 어플 QR코드를 이용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군은 이번 20% 특별 적립 이벤트가 11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제5회 고흥유자축제의 성공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류형 고흥사랑상품권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페스티벌 기간 종료 후에는 9월부터 행사 중인 특별 적립률 15%가 적용된다.

 

군 경제산업과 관계자는 “이번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연계 이벤트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군민과 소상공인이 함께 웃을 수 있는 상생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 촉진과 지역 상권 회복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지난 9월부터 고흥사랑상품권 15% 특별할인, 민생회복지원금 지원 등 다양한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을 추진해 왔으며, ‘찾아가는 모바일 QR코드 결제 서비스’를 운영해 상품권 결제 편의성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고흥군]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김동연, “화성국제테마파크는 경기도민 숙원 프로젝트, 당초 계획보다 (조성)시기 당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포탈뉴스통신) 미국을 방문 중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화성 국제테마파크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글로벌 콘텐츠기업 파라마운트사, 신세계프라퍼티와 함께 테마파크사업 진행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동연 지사는 미국 현지시각 28일 미국 보스턴에서 마리 막스(Marie Marks) 파라마운트 수석 부문장, 이임용 신세계프라퍼티 CSR상무와 회담을 진행했다. 김동연 지사는 “국제테마파크는 화성과 경기도민이 정말 오랫동안 기다렸던 프로젝트”라며 “먼저 당초 계획보다 2배 크기로 대규모 투자를 결정해 주신 신세계프라퍼티에 감사를 드린다. 지금의 관광·문화·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 추세로 봤을 때 그와 같은 투자확장을 한 것은 아주 적절했다고 생각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화성 국제테마파크 사업에는 당초 4조 5,000억 원이 투입될 계획이었으나 신세계프라퍼티는 단계적 개발을 통해 사업비를 9조 5,000억 원 규모로 늘리기로 했다. 5조가량 투자 금액이 확대된 것이다. 김 지사는 이어, 또 다른 협력 파트너인 파라마운트사에 “파라마운트의 스토리와 상상력이 이번 투자에 얹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