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8 (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2025 광양야외도서관 '공원애愛서書' 성료

도심 속 자연에서 즐기는 책 읽기와 독서문화 체험에 시민 발길 이어져

 

(포탈뉴스통신) 광양시는 2025 광양야외도서관'공원애愛서書'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야외도서관은 실내가 아닌 야외 공간에서 책 읽기를 즐기는 색다른 독서 체험으로, ‘책 읽기’ 자체에 중점을 두고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독서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독서문화 축제와 차별화된다. 최근에는 ‘야외도서관 맵(MAP)’이 생길 만큼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되며 새로운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광양시는 더 많은 시민에게 도서관과 독서문화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지난 10월 25일 LF스퀘어 잔디밭 공원에서 ‘책이 있는 & 책을 읽는 & 책이 좋은 하루’를 주제로 야외도서관을 운영했다. 전남 동부권 대표 복합문화시설인 LF스퀘어 광양점과 협력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시립도서관 7개소가 공동 참여했다.

 

이날 공원에는 빈백과 캠핑 의자, 원목 텐트가 설치된 야외 독서존을 중심으로 자유롭게 책을 읽는 시민들로 가득했다. 직접 돗자리와 책을 가져오거나, 현장에 마련된 책·돗자리·우산 등을 대여해 색다른 독서를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은 도심 속 이색적인 풍경을 자아냈으며, 가을 주말 나들이에 나선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눈에 띄었다.

 

시민들은 야외도서관의 취지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디지털 디톡스 챌린지’는 디지털 기기 없이 1시간 동안 책에 몰입하는 독서 체험 프로그램으로, 높은 참여 열기 속에 진행됐으며 참가자 대부분이 도전 과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또한 현장 도서추천 공모전 ‘나의 인생책, 1분 리뷰 톡톡’과 ‘한 줄 서평 쏙쏙’에는 세대를 아우르는 시민들이 참여해 책에 담긴 감동과 자신의 독서 경험을 함께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외에도 ▲전년도 잡지 무료 나눔 ▲손글씨 공모전 ▲책 읽는 로봇 루카 체험 ▲실감형 독서 체험 ▲2026년 올해의 책 추천 ▲시민 출간 도서 전시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는 물론, ▲어린이를 위한 풍선·버블 매직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현악 4중주 ▲가을 버스킹 공연이 함께 펼쳐져 풍성한 볼거리를 더했다.

 

이날 야외도서관을 찾은 한 시민은 “도서관 밖, 잔디밭 공원에서 책을 읽는 경험이 매우 특별했다”며 “형형색색의 빈백과 우산, 원목 텐트가 잔디와 가을 하늘과 어우러져 절로 재충전되는 기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현숙 광양시 도서관과장은 “올해 선진사례를 벤치마킹해 야외도서관을 시범 운영했는데, 시민들의 반응이 뜨거워 성황을 이뤘다”며 “이번 행사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만큼, 내년에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야외도서관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광양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