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7 (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KTX 개통 1주년 맞아‘성남-문경 도농상생 런칭행사’성황리 진행

문경 프리미엄 감홍사과 현대백화점 판매행사

 

(포탈뉴스통신) 지난 27일 현대백화점 판교점 식품관에서 문경시와 성남시, 현대백화점이 공동으로 기획한 ‘프리미엄 문경감홍사과 × 현대백화점 런칭행사’가 성황리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KTX 중부내륙선 개통 1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도농상생 프로젝트로 자매결연 도시인 문경시와 성남시가 손을 잡고 지역 농산물의 판로 확대와 교류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됐으며, 행사에는 신현국 문경시장과 신상진 성남시장, 양 시의회 의장, 현대백화점 임원진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문경감홍사과의 수도권 진출을 축하하고, 고객들과 함께 시식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행사장에는 시민들과 소비자들이 아침 일찍부터 몰려 “감홍사과는 향과 단맛이 살아 있다”, “씹을수록 아삭한 식감이 남다르다” 등 호평이 이어졌으며, 첫날부터 매진 사태가 발생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행사는 KTX 중부내륙선 개통 1주년의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다. 문경에서 수확된 감홍사과가 당일 오전 수송을 통해 불과 한 시간여 만에 성남 판교 매장에 진열될 수 있게 되면서, 지역 농산물의 신속 유통 체계와 물류 효율성이 대폭 향상됐다.

 

문경시는 이를 계기로 감홍사과를 비롯한 주요 특산물의 수도권 직거래 및 프리미엄 유통망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이며, 성남시는 도농교류를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소비도시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감홍사과는 문경의 자부심이자 농민의 정성과 기술이 빚어낸 결실”이라며 “성남시와의 협력으로 도시와 농촌이 함께 성장하는 진정한 상생의 길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이번 행사는 KTX 개통으로 두 도시가 한층 가까워진 만큼, 농촌의 가치를 도시에 전하고 시민이 함께 소비로 응원하는 새로운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판매기간: 2025.10.24. ~ 10.30. / 7일간

- 시식행사: 2025.10.24. ~ 10.26. / 3일간

- 장소: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 1층 식품관

- 판매구성: 하이엔드 6구 150.000원, 4입팩 23,000원, 봉지형 1.5kg 17,000원,벌크형 1과당 6,000원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문경감홍사과는 맛과 향, 품질에서 모두 프리미엄급”이라며 “행사 첫날부터 매출이 예상치를 상회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경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현대백화점 및 주요 유통사와의 협력을 강화해 문경감홍사과의 수도권 유통망 확충은 물론, 해외 프리미엄 과일시장 진출 기반도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성남시와 협력하여 정기 도농교류 축제 및 직거래 장터를 추진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연결되는 상생 플랫폼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문경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