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7 (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구미 시민과함께, 생명 나눔으로 피어난 ‘사랑의 헌혈·벼룩시장’

어린이 벼룩시장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시민 참여 열기 후끈

 

(포탈뉴스통신) 비영리민간단체 ‘시민과함께’(대표 이상혁)에서 주최·주관한 '시민과함께 하는 어린이 벼룩시장' 행사가 지난 25일 동락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경상북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도비 지원을 받아 추진된 것으로, ‘생명 나눔과 이웃사랑 실천’을 주제로 시민 500여 명이 함께했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어린이 벼룩시장, 꽃꽂이 체험 프로그램, 댄스배틀 등 다양한 체험과 참여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가족 단위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아이들의 재치 있는 판매와 주민들의 따뜻한 나눔 참여로 동락공원은 하루 종일 활기와 웃음으로 가득했다.

 

특히 행사장 한편에서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이 함께 진행되어 많은 구미시민들이 귀중한 혈액을 기증하며 생명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했다. 이날 기부받은 헌혈증 50여 매는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사용될 예정이며, 분식코너 운영 수익금 100여만 원도 연말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기부로 이어질 계획이다. 아울러 회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현장 봉사에 참여해 따뜻한 나눔 분위기를 더했다.

 

이상혁 대표는 “작은 정성이 모여 큰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마음으로 매년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며 “올해는 헌혈과 나눔,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한 벼룩시장을 통해 생명 나눔의 가치를 시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고 했다.

 

구미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서로를 위해 마음을 나누는 모습이 참 따뜻했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중심이 되는 나눔과 봉사의 문화가 더 널리 퍼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다.

 

시민과함께는 2022년 3월 창단된 비영리민간단체로, 사랑의 헌혈 캠페인·환경정화 봉사활동·취약계층 이웃돕기 등 다양한 공익활동과 365일 운영되는 재난대비 TF팀을 통한 폭우·태풍 등 재난 시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펼치며 나눔과 상생의 지역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구미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행정안전부, 민선 지방자치 30년의 여정을 지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 (포탈뉴스통신) 행정안전부는 민선 지방자치 3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와 한계를 분석하고 미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민선 지방자치 30년, 성과와 새로운 길’ 세미나를 10월 27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와 국회미래연구원,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다양한 관점을 가진 학계·전문가들이 모여 ‘민선 지방자치 30년 평가’ 연구의 중간 결과를 공유하고 지방자치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민선 지방자치 30년 평가’는 1995년 제1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기준으로 그동안 지방자치의 성과와 한계를 분석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행정안전부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 위탁하여 진행 중이다. 해당 연구에서는 자치구조·자치역량·참여구조와 관련된 정량적 지표를 기반으로 지방분권과 제도 운영에 대한 성과를 분석하고, 주민·전문가·공무원 인식조사*를 바탕으로 지방자치에 대한 국민 체감과 인식 수준을 평가한다. 지방자치 제도의 정량적 성과와 주민 체감도 사이에 간극이 발생한 원인을 분석함으로써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방자치를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