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7 (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함평군, 쓰레기 Zero 친환경 ‘2025 대한민국 국향대전’ 만든다

일회용품 없는 축제로 지속 가능한 친환경 문화 정착

 

(포탈뉴스통신) 전남 함평군이 ‘2025 대한민국 국향대전’을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축제로 운영하며 지속 가능한 녹색 축제를 이어간다.

 

함평군은 지난해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를 시작으로 일회용품 없는 축제를 2년째 추진 중이며, 올해 국향대전에서도 다회용기 사용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축제장 전 구역에 다회용기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축제장 내 모든 음식점, 편의점, 푸드트럭, 세계음식 판매점 및 시음·시식 부스 등에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안전한 다회용기를 공급한다.

 

사용한 다회용기는 전문업체가 수거한 뒤 매일 1회 이상 세척·살균 후 재공급하고 있으며, 보건소의 철저한 관리·점검으로 위생과 안전성을 모두 확보했다.

 

특히, 축제장에는 다회용기 반납 부스 3개와 간이 수거함 13개를 설치하고 다회용기 사용·밥납 안내 배너도 곳곳에 배치해 방문객이 환경보호에 자연스럽게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군은 이번 조치를 통해 축제 기간 중 1회용품 사용을 대폭 줄이고, 온실가스 배출 저감과 환경보호 인식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축제를 넘어 일상 속으로 ‘다회용기 문화’를 확산시켜 지역 전반의 지속 가능한 환경정책으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축제장에 설치된 수거함에 다회용기를 직접 반환하는 작은 실천이 기후위기 대응의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1회용품 없는 축제와 다회용기 사용 문화를 확산시켜, 친환경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남도함평군]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행정안전부, 민선 지방자치 30년의 여정을 지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 (포탈뉴스통신) 행정안전부는 민선 지방자치 3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와 한계를 분석하고 미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민선 지방자치 30년, 성과와 새로운 길’ 세미나를 10월 27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와 국회미래연구원,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다양한 관점을 가진 학계·전문가들이 모여 ‘민선 지방자치 30년 평가’ 연구의 중간 결과를 공유하고 지방자치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민선 지방자치 30년 평가’는 1995년 제1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기준으로 그동안 지방자치의 성과와 한계를 분석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행정안전부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 위탁하여 진행 중이다. 해당 연구에서는 자치구조·자치역량·참여구조와 관련된 정량적 지표를 기반으로 지방분권과 제도 운영에 대한 성과를 분석하고, 주민·전문가·공무원 인식조사*를 바탕으로 지방자치에 대한 국민 체감과 인식 수준을 평가한다. 지방자치 제도의 정량적 성과와 주민 체감도 사이에 간극이 발생한 원인을 분석함으로써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방자치를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