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4 (금)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경제

중기부, 전국 소비축제 한눈에!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누리집 10월 23일 개시(오픈)

부처별 할인행사기획전이벤트 정보 한 곳에서 확인, 참여는 더 쉽고 빠르게

 

(포탈뉴스통신) 중소벤처기업부는 국가단위 대규모 소비축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Korea Grand Festival)'통합 누리집과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을 23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은 12일간(10월 29일~11월 9일) 전국 곳곳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동시다발적으로 열리는 초대형 소비축제로, 중앙부처, 지자체, 유통업계, 전통시장,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이 모두 참여한다.

 

이번에 오픈한 통합 누리집은 중기부, 산업부, 문체부, 농식품부, 해수부, 과기부, 행안부, 기재부, 국조실, 관세청 등 10개 부처가 참여하는 범 부처 소비축제 허브 플랫폼으로, 국민들이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할인행사, 기획전, 전통시장 소상공인 이벤트 등을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통합 누리집에는 ▲부처별 판매전 ▲대표 상품 할인율 등 주요혜택 ▲시 도별 지역 특별행사 ▲상생소비복권 상생페이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분야별로 정리되어 있다.

 

각 부처가 주관하는 대표 프로그램은 ‘주요행사 세부내용’ 메뉴에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여행가는 가을(문체부), 농축산물 할인 소프라이즈(농식품부), 코리아 세일 페스타(산업부), 동행축제(중기부), 우체국쇼핑(과기부) 등 부처별 주요 행사에 대한 상세페이지 연결통로(링크)를 제공하여 국민 누구나 클릭 한 번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분야별 할인상품 안내’ 페이지에서는 자동차, 가전, 생필품, 패션 의류, 수산물, 축산물, 숙박, 문화·여가(레저),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기획전 등 대표 상품별 할인정보, 판매전 내용을 자세히 안내한다.

 

지역사랑상품권 할인 및 디지털온누리상품권 환급ž할인, 상생소비복권 상생페이백, 신용카드사 혜택, 공공 민간 배달앱 이벤트 등 주요 소비촉진 이벤트에 관한 모든 정보는 ‘주요혜택 한눈에’ 메뉴에서 확인 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전국 16개 시도에서 펼쳐지는 40여개의 다양한 소비축제 행사는 ‘지역별 특별행사’ 인포그래픽을 통해 기간, 장소, 자세한 축제 내용을 빠르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공식 카카오톡채널(‘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에서는 국민들이 관심있는 행사나 이벤트 정보를 실시간ž개인 맞춤형으로 카카오톡 알림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중기부 이대건 소상공인정책관은 “부처별, 지역별, 품목별 소비행사 정보를 하나로 묶어 입체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 무슨 행사가 열리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공식 소통창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국가적 소비축제에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