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3 (목)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함양군, 서울 북촌 ‘삼지향’ 팝업스토어 행사 지역 먹거리산업 홍보

‘2025년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18개 기업 참여, 서울 북촌 방문객 3천여 명 인기

 

(포탈뉴스통신) 함양군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너드하우스 북촌에서 열린 ‘2025년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성과보고회 팝업스토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여 서울 도심 속에서 지역의 맛을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상남도, 그리고 함양·남해·의령군, 경남테크노파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2025년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삼지향(三之香)’을 테마로 세 지역의 고유한 맛과 멋, 그리고 지역 기업의 이야기를 담은 제품들이 전시됐다.

 

‘삼지향’은 함양, 남해, 의령 세 지역이 가진 고유의 맛과 특성을 표현하며, 행사장에는 함양의 전통주와 항노화 건강식품, 남해의 흑마늘 가공품과 수제식품, 의령의 망개떡, 표고버섯, 쌀빵 등 총 46개 기업의 제품이 전시됐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시식·체험·스토리 연출을 결합한 현장형 홍보 공간으로 꾸며져, 3천여 명의 방문객이 참여하고 이벤트에 응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는 함양군 산삼항노화과 염희생 과장을 비롯한 담당자, 경남테크노파크 김정환 원장 등 담당자, 경남항노화연구원 원장과 기업지원팀, 그리고 함양군 지역특화 먹거리 산업 참여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해 3개 군의 다양한 가공 제품을 선보이며 지역 먹거리산업 육성에 앞장섰다.

 

특히 행사 첫날부터 북촌 일대를 찾은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이어졌으며, 참여기업들의 시제품은 소비자와 직접 만나 제품의 반응을 살피고,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점검하는 기회로 가졌다.

 

함양군은 ‘2025년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11개사의 기술 사업화 지원, 2개사의 생산성 향상 지원, 5개사의 패키지 지원 등 총 18개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항노화 제품의 품질 고도화와 유통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기술개발, 디자인 개선, 시제품 제작, 마케팅, 인증 등 전 주기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기업의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지역특화 가공 제품 판매촉진을 위해 소비자 선호도를 확인하고, 지속적으로 지역특화 가공식품 산업을 육성하고 있다.

 

염희생 함양군 산삼항노화과장은 “삼지향(三支香) 팝업스토어는 함양·남해·의령이 함께해 경남의 3개 지역의 맛과 멋을 한 자리에 펼쳐 지역과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하는 공동마케팅 플랫폼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특화 먹거리산업 육성에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함양군]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