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3 (목)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평창군, ‘2025 맛나는 평창-청년 로컬 레시피 공모전’ 성료

 

(포탈뉴스통신) 평창군은 지난 10월 18일 평창전통시장에서 ‘2025 맛나는 평창-청년 로컬 레시피 공모전’을 성황리에 개최하고, 청년들이 개발한 로컬 레시피 10건을 최종 선정·시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군이 처음으로 개최한 청년 로컬 레시피 경연대회로, 청년의 창의적인 감각과 평창 농특산물을 결합해 참신한 레시피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역 기반의 청년 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에서 총 32팀이 참가를 신청했으며,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 팀이 2차 현장 경연에 참여했다.

 

경연에서는 평창의 대표 식재료인 메밀, 한우, 감자, 오미자, 멜론 등을 주재료로 한 다양한 메뉴가 선보였으며, 참가자들은 제한 시간 내에 직접 조리해, 맛·창의성·상품화 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를 받았다.

 

심사 결과, 평창 한우와 메밀을 결합해 지역성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맛에 감탄 평창에 감탄(김명진)’ 팀이 ‘메밀, 평창 한우를 품다(메밀 한우 퀘사디아)’ 메뉴로 대상(상금 200만 원)을 받았다.

 

김명진 청년은 “평창을 대표하는 메밀과 한우를 사용해 지역의 자부심을 담은 요리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개발하고자 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우수상(상금 각 150만 원)은 ▲진부Re(평창 푸딩) ▲방림 별곡(별빛 하모니 밤 만주), 우수상(상금 각 100만 원)은 ▲700 해피 메이커스(평창 700 레브컬렉션-쌀 술빵) ▲로컬디저트랩(오미자 개성주악), 참가상은 ▲평창농산물구움공장(감자 무스 가득 구움 도넛) ▲박지수(오미자 설기샌드) ▲맛의 연구소(평창 마제소바 소담 한상) ▲평창시맛피아(평창 담은 메밀 육전) ▲강진아(채끝 큐브스테이크·배추 코울슬로)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 위원으로 참여한 이창열 평창군의원은 “참가작들이 지역 농산물의 개성과 맛을 잘 살렸으며, 실제 상품화 가능성도 높았다”라며 “청년들이 평창의 로컬 가치를 요리로 재해석한 점이 인상적이었다”라고 평가했다.

 

평창군은 수상팀을 대상으로 레시피 상업화와 제품화 지원, 지역 축제 참여를 통한 시장 검증, 선물 세트형 상품 연계 등 후속 프로그램을 추진해 청년의 창의적인 시도가 지역 브랜드 가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강원도 평창군]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