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6 (일)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경제

경남·울산·부산 관광기업, 수도권에서 '로컬 매력' 선보인다

남양주 1만 명 방문 성과 이어 경남 5개 포함 총 16개 로컬브랜드 참여

 

(포탈뉴스통신) 경상남도는 경남관광재단 관광기업지원센터 주관으로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인천 연수구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야외광장에서 한국관광공사 부울경지사, 현대백화점, 울산문화관광재단,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부울경 로컬페스타 2차'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남양주점에서 열린 1차 행사에서 1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큰 호응을 얻은 성과를 바탕으로 부울경 관광기업의 로컬브랜드를 수도권에 알리고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경남·울산·부산 지역 우수 관광기업 총 16개 사가 참가하며, 이 중 경남에서는 5개 기업이 참여해 지역 특산품과 로컬브랜드를 선보인다.

 

경남 참가기업으로는 미꼬머꼬(동결건조 과일칩, 요거트큐브), 다른파도(하동 꿀배주), 의령착한농장(버섯두부과자), 사천애특산물(참다래 젤리, 죽방멸치), 송송빵앗간(의령 쌀빵)이 참가한다.

 

또한, 부산의 ‘부산맥주’, 울산의 ‘동방허니’ 등이 참여해 식음료·패션·체험형·라이프스타일 브랜드까지 아우르는 다채로운 구성으로 운영된다.

 

행사장은 ‘가을이 바다를 기억해’라는 주제 아래, 가을과 바다의 감성을 결합한 공간 연출로 꾸며진다. 팝업스토어는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각 기업별로 홍보·판매·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만 원 쿠폰 또는 부울경 관광기업 경품을 제공하는 현장 이벤트가 진행되며, 버스킹 등 음악공연도 함께 열려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상원 경남도 관광개발국장은 “지난 남양주 1회차에서 확인된 경남 로컬브랜드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수도권 소비자에게 지역의 품질 높은 로컬 상품을 선보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면서, “앞으로도 지역기업이 전국 유통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판로개척과 홍보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