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2 (수)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기장군, 어촌 주민과 함께하는 로컬 프리마켓 ‘파도시장 in 문동’ 개최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일광읍 문동방파제 일원에서 로컬 프리마켓 열려

 

(포탈뉴스통신) 기장군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문동방파제(기장군 일광읍 문오성길 722) 일원에서 로컬 프리마켓인 ‘파도시장 in 문동’이 열린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파도시장 in 문동’은 풍요롭고 깊어지는 가을의 이미지를 연출하면서, 문동마을의 다양한 특산물 판매뿐만 아니라 해양치유, 해양레저 등 문동의 바다를 배경으로 한 로컬관광 프로그램이 함께 펼쳐진다.

 

행사는 지난 6월 개소한 문동직판매장 공간을 중심으로 행사 기간 중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문동마을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주민들이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미역, 다시마, 쪽파 등의 농수산물과 마을 주민의 특별한 레시피로 만든 기장 쪽파 파전이 판매되며, 지역에서 만들어진 로컬 상품, 기장의 특산물, 다양한 로컬 창작자의 수공예품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함께 선보인다.

 

또한 ▲문동항 방파제를 따라 걸어보는 ‘해양치유클래스 노르딕워킹’ ▲문동 바다 위를 가르는 ‘패들보드 프로그램’ ▲방파제 바닥을 스케치북 삼아 그림을 그리는 참여형 예술 프로그램 ‘바다낙서’ ▲바다를 콘셉트로 한 체험 프로그램 ▲문동 옛 항구 앞 버스킹 공연 ▲방파제 아나바다 벼룩시장 등 다양한 세대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와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같은 기간 칠암항에서 열리는 ‘제19회 기장붕장어축제 in 칠암’과 연계해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 좌천역에서 출발해 칠암과 문동을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가 한시적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또 붕장어축제 홍보부스에서 배포하는 팸플릿을 지참해 파도시장 운영본부를 방문하면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경품 추첨 이벤트도 마련된다.

 

이를 통해 문동마을뿐만 아니라 인접 문오성 마을의 관광자원 간 연계로 지역 전체의 활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기타 ‘파도시장 in 문동’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여 신청은 파도시장 인스타그램 또는 현장사무국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문동마을이 더욱 활력 넘치는 마을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특색을 살린 로컬관광과 어촌경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도시장 in 문동’은 기장군 문동생활권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은 지역 어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해양수산부의 대표 브랜드 사업으로, 2023년부터 2026년까지 ‘회복과 공존의 문동 바다정원’을 비전으로 문동방파제 일원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 나가고 있다.


[뉴스출처 : 부산시기장군]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