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2 (수)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도봉구, 지역 고등학생 대상 '디지털 리터러시 기업 견학' 큰 호응

현대모터스튜디오, 아모레퍼시픽 미술관 방문

 

(포탈뉴스통신) 서울 도봉구가 이달 초 이틀에 걸쳐 국내 유일의 패션전문 디자인고등학교인 세그루패션디자인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 기업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전공 분야에 맞춰 두 개의 다른 기업을 탐방하는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첫날인 10월 1일에는 미디어반 1, 2학년 학생 26명이 고양시에 위치한 ‘현대모터스튜디오’를 방문했다. 학생들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자율주행, 친환경 교통 기술이 미디어와 결합해 어떻게 구현되는지를 생생하게 체험했다.

 

특히 미래 교통을 역동적인 이야기로 풀어낸 4차원(4D) 탑승 체험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현대모터스튜디오를 견학한 미디어반의 한 학생은 “교과서에서만 보던 자율주행 기술과 자동차 제작 과정을 직접 보니 미래 산업이 훨씬 가깝게 느껴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튿날인 10월 2일에는 디자인반 3학년 학생 19명이 용산구에 있는 ‘아모레퍼시픽 미술관’을 찾았다. 학생들은 현대 미술의 거장 마크 브래드포드 기획 전시를 관람하며, 디자인과 예술이 어떻게 기업의 브랜드 가치와 미래 비전으로 연결되는지를 직접 확인했다.

 

아모레퍼시픽 미술관을 찾은 디자인반 학생은 “전공인 디자인이 어떻게 최고의 브랜드 가치가 되고, 또 현대 미술과 결합해 새로운 영감을 주는지 직접 볼 수 있어서 진로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 단순한 미술관 관람이 아니라, 디자인의 힘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미래 시대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교실을 벗어나 자신의 전공과 관련된 첨단 기술과 경향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는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도봉구]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김동연 “경기스타트업브릿지를 제3벤처붐의 거점, 대한민국 경제에 ‘유쾌한 반란’을 일으킬 무대로 만들겠다” (포탈뉴스통신)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스타트업브릿지를 제3벤처붐의 거점, 스타트업 정신으로 대한민국 경제에 ‘유쾌한 반란’을 일으킬 무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2일 오전 성남시 제2판교 G2블록에서 열린 ‘경기스타트업브릿지’ 개소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2002년 대한민국은 제1벤처붐으로 IMF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꿔 세계를 놀라게 했다. 저는 그때 당시 창의와 도전의 힘, 혁신이야말로 경제를 다시 일으키는 원동력임을 직접 체험했다”면서 “경제부총리 때는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을 만들었다. 제2의 벤처붐을 만들겠다는 담대한 꿈이었다. 그 결과 2017년 기준, 3개에 불과했던 ‘K-유니콘 기업’이 2021년에는 18개까지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늘 개소식은 단순한 공간의 개장이 아니다. 제2판교 시대의 서막이자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역사적인 출발”이라며 “이제는 경기도지사로서 스타트업 천국, 제3의 벤처붐을 만들고자 한다. 스타트업 천국, 대한민국 경제 도약의 꿈을 대한민국 산업과 혁신의 중심인 경기도에서부터 시작해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