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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서울시, 2년 9개월간 약 2만 8천 건 상담 청년동행센터 개소 3주년

개소 3년간 금융위기 청년 지원 성과와 센터 이용청년, 협력기관 위기극복 사례 발표

 

(포탈뉴스통신) 서울시복지재단 내 청년동행센터는 2022년 12월 개소 이후 총 9,056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2만 8,184건의 상담을 실시하고, 청년 및 관련 종사자 교육을 총 80회 진행하여 1,845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청년동행센터는 다양한 금융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서울시 청년을 위해 부채문제해결, 금융위기 예방, 경제적 재기 지원 등을 목적으로 2022년 12월 서울시복지재단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내에 설치된 청년특화센터이다.

 

센터는 지난 3년간 전국 최초로 청년 특화 맞춤형 금융복지서비스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서울회생법원과 연계협력을 통해 개인회생 청년의 재기지원을 위한 청년재무길잡이, 청년자립토대지원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에 지난 3년간 센터 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23일 오후 2시 서초청년센터 2층 컨퍼런스홀에서 '청년동행 3년, 금융복지의 길을 잇다:청년동행센터 3주년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성과공유회는 1부 성과공유와 2부 사례발표로 진행되며, 먼저 청년동행센터 김영수 팀장이 '함께 걸어온 길, 우리가 만든 성과'를 3년의 운영 성과를 발표한다.

 

이어 센터 소속 최진건 상담관과 전영훈 상담관이 금융위기 청년 지원사업 내용을 소개하며, 재무상담과 채무조정 등 그간 직접 진행한 주요 사업의 성과를 나눈다.

 

2부에서는 '함께 이어가는 길, 청년과 협력기관의 이야기'를 주제로 센터를 이용했던 청년이 직접 상담후기를, 은평자립준비청년청 김참솔 팀장과 서초구청 이은향 통합사례관리사가 협력을 통해 금융위기를 극복한 사례를 발표한다.

 

이후 현장의 경험을 나누고, 청년 지원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등 청년 금융복지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시간이 이어진다.

 

정은정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장은 “청년동행센터는 지난 3년간 다양한 금융위기 상황에 놓인 청년들이 재기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금융복지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앞으로도 금융문제로 고민하는 청년들이 문제를 극복하고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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