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1 (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스포츠

'천안 꽈자런 2025’ 7000여 명 달리며 관광도시 매력 입증

방문의 해 맞아 ‘관광객 유입·도시 브랜드 가치 모두 끌어올려

 

(포탈뉴스통신) 천안시는 민관 협력 이색 러닝 이벤트 ‘천안 꽈자런 2025’가 지난 19일 독립기념관 일원에서 7,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1986프로덕션이 주최·주관하고 천안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천안을 대표하는 특산품 ‘호두과자’에서 이름을 딴 이색 러닝 이벤트이다.

 

천안시는 ‘2025~2026 충남·천안 방문의 해’를 맞아 수도권과 주요 관광 도시에서만 열리던 행사를 관광 활성화를 위해 유치했다.

 

꽈자런 참가자 중 약 71%가 천안 외 지역 참가자들로 외부 관광객 유치 효과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7,000여 명의 참가자들은 10km·5km 두 코스로 나뉘어 독립기념관과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등 목천읍 일대를 달리며 가을 정취를 즐겼다. 완주 기념품으로 제공된 호두과자를 먹으며 천안의 빵 문화를 즐기는 시간도 가졌다.

 

천안시는 경찰·소방 등 유관기관과 협조 체계를 구축해 교통 통제, 안전 점검, 안내 지원 등을 지원했으며, 주최 측은 190여 명의 운영 인력을 투입해 안전하게 행사를 마무리했다.

 

행사 이후에는 참가자들이 천안의 명소와 축제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관광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시는 충남문화관광재단과 함께 사전 모집된 참가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투어버스를 운영해 ‘빵빵데이 천안’과 ‘병천순대축제’ 행사장에서 천안의 매력을 직접 체험하도록 했다.

 

이와함께 참가자 전원에게 관광지도와 맛집 책자 등을 제공해 지역에서의 체류 시간을 늘려 소비로 이어지도록 했다.

 

천안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외부 관광객 유입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와 젊고 재미있는 관광도시 이미지 확산이라는 두 가지 성과를 동시에 거둔 것으로 평가했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규모 관광객이 천안을 찾고 시민들에게도 이색적인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지역의 활력을 높이고, ‘2025~2026 충남·천안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천안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