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화순군은 지난 9월 2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 군민행복 아카데미’ 7회차 강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에는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 대학원 홍정기 원장이 초청돼 ‘생존 근육과 일상 속 건강 습관’을 주제로 군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홍 원장은 국가대표 선수 트레이너이자 다수의 방송 출연과 저서를 통해 대중과 활발히 소통해 온 스포츠의학 전문가로 현재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 대학원 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강연에서는 나이가 들어도 반드시 지켜야 할 근육 관리의 중요성과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 방법이 소개됐다. 특히, 근육 약화로 인한 실질적인 질병 예방 전략과 생활 속 건강 습관이 군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강연에 참석한 군민들은“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운동법을 익혀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점에 유익한 시간이었고, 근육 관리의 중요성을 새삼 깨달았다.”라며, “나이가 들어도 꾸준히 운동하면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것에 자신감을 얻었다.”라고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은 “전문가를 통해 근육 운동의 중요성을 쉽게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 ‘군민행복 아카데미’를 지속해서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민행복 아카데미는 화순군이 매달 개최하는 명사 초청 강연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화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