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자유공원 광장에서 ‘토탈자원봉사 알림의 날’ 온기 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중구센터는 행사장을 찾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센터 사업 소개 ▲봉사활동 참여 및 신청 방법 안내 ▲지역 내 자원봉사 활동처 안내 등을 진행하며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중구센터 소속 재능기부 봉사단인 ▲전래놀이봉사단 ▲캘리그라피봉사단 ▲페이스페인팅봉사단 ▲정리수납봉사단 등이 참여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했다.
아울러, 부스 체험 후 스탬프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 ‘리유저블백’을 제공해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알렸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우리 지역에서 이렇게 많은 자원봉사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었는지 몰랐다”라며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관해 관심을 갖고 자원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중구센터 최윤호 센터장은 “주민들과 자원봉사의 소중함과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봉사 문화를 널리 퍼뜨리고,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중구자원봉사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인천시중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