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4 (금)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의료/보건

안산시, 제18회 치매 극복의 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걷기 챌린지·건강 강좌·축하 공연 등 준비…“치매, 함께하면 두렵지 않아요”

 

(포탈뉴스통신) 안산시는 ‘제18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해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보건 통계 등에 따르면, 치매는 국내 65세 이상 어르신 10명 중 1명이 앓고 있으며, 환자 수는 곧 100만 명을 넘길 전망이다. 인지기능이 저하된 상태(MCI)인 고위험군까지 합하면 약 300만 명에 달할 정도로, 치매는 모두가 조심해야 할 질병으로 알려졌다.

 

치매가 발병하게 되면 치매 환자 1인당 가족이 감당하게 되는 간병 비용은 연간 평균 1,700만 원에 달한다는 분석과 돌봄 시간으로 주당 18시간 이상이 소요된다는 분석도 있다. 이렇듯 치매가 혼자서는 감당하기 힘든 질병이라는 의미다.

 

‘치매 걱정 없는 도시 안산 만들기’

 

이에 시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예방하기 위해 ‘치매 걱정 없는 도시’를 목표로 보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함께하는 동행’이라는 주제로 3가지 주요 행사를 준비했다.

 

오는 17일 상록수·단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 통합돌봄과와 동 행정복지센터, 치매안심병원인 안산시립노인전문병원 등 치매 관련 기관이 함께 ‘찾아가는 치매 인식 개선 활동’을 진행한다. 상록수역, 중앙역 등 시민들이 많이 찾는 일상 공간에서 시민들에게 뇌 건강 정보와 치매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함께하는 치매 파트너도 모집한다.

 

오는 19일에는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이 진행된다.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건강한 삶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자리다. 행사는 ▲치매 관리 유공자 표창 ▲트로트 가수 ‘몽키스’ 및 상록여성합창단 축하공연 등이 진행된다. 또, 근로복지공단 안산지사 신경과 전문의 이대균 강사의 ‘치매건강관리 시민건강강좌’를 비롯해 건강체험 부스, 작품전시회 등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치매 예방의 첫걸음이자 뇌 건강에 좋은 대표 운동인 ‘걷기’와 연계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워크온’에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프로그램에 참여해 9~10월 두 달간 총 30만 보 걷기를 달성하는 미션 성공자에게는 6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고령화 시대의 치매는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모두가 함께 고민해야 할 과제가 됐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건강한 안산을 만드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 많은 분이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안산시는 치매안심센터를 중심으로 ▲조기검진 ▲맞춤형 관리 ▲가족지원 ▲인지 건강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지역사회 내 민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고, 누구나 안심할 수 있는 치매 친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써갈 방침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안산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