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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성북구 공동브랜드 '유어즈', 2025 가을·겨울 신상품 출시

‘ZEN : Generation’ 주제 16가지 디자인 공개

 

(포탈뉴스통신) 서울 성북구가 서울패션섬유봉제협회에 위탁 운영 중인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에서 성북패션공동브랜드 ‘URZ(유어즈)’의 가을·겨울 신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의 주제는 ‘ZEN : Generation(젠지)’로,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총 16가지 디자인이 공개된다. 젠 트렌드는 미니멀한 실루엣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색감, 지속가능성과 슬로우패션 등 유행을 좇지 않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글로벌 트렌드로, 이미 패션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2025 가을·겨울 상품은 크로스 코디가 가능하도록 브라운 계열의 어스 미드톤과 모던 그레이 계열 톤으로 색상을 맞췄다. 성북구 패션봉제산업의 특성에 맞춰 환편 니트를 사용한 ‘젠 캐주얼’과 우븐 소재의 ‘젠 클래식’으로 구성됐으며, 신진 디자이너인 노디코마 김영민 실장과 키세리혜 김민경 실장이 각각 디자인 개발에 참여했다.

 

유어즈의 뮤즈는 유명 유튜버이자 공중파 TV 여자축구 프로그램에서 선수로 활동 중인 카라인으로, 봄·여름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모델로 함께했다. 175cm의 큰 키로 의상을 돋보이게 했으며, 평균 신장 여성의 착용 사이즈를 궁금해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따라 이번 시즌에는 상품 상세페이지에 피팅 모델 컷이 추가됐다.

 

올해는 신상품 출시와 함께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유통 판매망도 확대된다.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성수동 팝업스토어가 운영되고, 9월 16일부터 2주간 현대백화점 미아점 7층에서 열리는 로컬상회와 제2회 성북거리문화축제 ‘다다페스타’에서도 유어즈 제품이 전시·판매된다.

 

유지용 회장은 “올해 가을·겨울 상품은 젠지(Gen:Z) 세대도 착용할 수 있는 오버핏 자켓, 피그먼트 소재 맨투맨, 투웨이 조거팬츠 등 실용성과 착용감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며 “시즌별 상품 개발과 공동유통망 확대로 기획상품 개발에 참여하려는 패션봉제 소공인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9월 팝업스토어를 통해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상품 개발에도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어즈는 패션제조 기업의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과 공동유통 판로 개척을 위해 서울패션섬유봉제협회가 2016년에 런칭한 성북구 패션공동브랜드다.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는 2021년 개관 이후 성북구 패션봉제 소공인을 대상으로 디자인·제조·유통을 아우르는 올인원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가능한 디지털 패션산업으로의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성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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