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거제시는 지난 4월 5일부터 7월 12일까지 총 12주간 진행된 2025년 거제 시민 드론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전년도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연이어 운영된 이번 시민 드론 교육은 거제 시민 중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거제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3월에 실시한 참가자 모집은 당일 오전에 조기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교육 내용은 드론 입문자의 눈높이에 맞춰 △드론 안전지식 학습 △기초 조종 연습 △항공촬영 드론 체험 △드론 축구 체험 등으로 구성됐으며, “드론을 처음 접해보는 사람도 쉽게 따라올 수 있었다”라는 긍정적 평가가 많았다.
만족도 조사 결과, 전체 만족도는 100%로 매우 긍정적이었으며 참가자들은 “드론이 친숙해졌다”, “쉽고 재미있게 배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특히 “자격증에 도전하고 싶다”, “업무·취미에 도움이 됐다” 등 교육 이후 드론에 대한 관심과 활용 의지가 높아진 모습을 보였다.
한편, “실습 시간이 부족했다”, “심화 과정이 필요하다”는 개선 의견도 있어 이를 반영하여 거제시는 2026년에는 기초반과 심화반(촬영 중심)으로 구분하여 상·하반기 운영을 계획하고 있으며, 심화반은 기초반 수료자 중 선발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드론이 이제는 우리 일상 가까이 들어온 만큼, 누구나 알고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이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드론을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청 투자지원과 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거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