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사회

비 오는 날에도 웃음꽃, 과천시 과천동 어르신 봄나들이 행사 열려

16일, 관내 저소득 어르신 17명과 봄나들이 행사

 

(포탈뉴스통신) 과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 17명을 초청해 과천동 회관 대회의실에서 봄나들이 행사를 열었다. 당초 서울대공원 장미원 나들이가 계획돼 있었으나, 당일 비가 내리면서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실내 장소로 변경해 진행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 한 분 한 분과 짝을 이뤄 풍선 터트리기, 주사위 던지기 등 다양한 게임을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도시락을 나눠 먹으며 도란도란 정담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돼 어르신들의 얼굴에는 환한 미소가 번졌다.

 

이준영 민간위원장은 “비로 인해 외부 일정이 취소돼 아쉬움이 남지만, 어르신들이 웃고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과천동 어르신들이 다양한 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미경 과천동장은 “행사가 안전하고 즐겁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위원들게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 과천시]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정명근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장, 국정기획위원회에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 (포탈뉴스통신)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대표회장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가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 정치행정분과(분과장 이해식) 요청으로 9일 14시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참석하여 특례시의 법적지위와 실질적인 행․재정 특례 이양을 위해『특례시지원특별법(안)』의 신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명의로 전달된 건의문에는 ▲국회에서 발의한 ‘지방자치법’ 개정(안) 처리,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으로 특례시 법적 지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광역시 수준의 행정 기능을 수행하는 특례시가 재정적으로 안정적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조정교부금 조성 재원과 징수교부금 교부율 확대·상향 ▲특례시에 대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무를 적극적으로 발굴·이양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의회는 “특례시는 단순한 도시 규모의 확대를 넘어, 행정·재정의 실질적 자율권이 부여되어야 한다”며 “더 나아가 인구소멸지역과의 지역 간 상생협력지원을 5개 특례시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