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의료/보건

'임산부 마음건강' 파주시 운정보건소 아이맘 공간에서 챙기세요

‘마음 나누고, 행복 더하기’

'임산부 마음건강' 파주시 운정보건소 아이맘 공간에서 챙기세요
▲ '임산부 마음건강' 파주시 운정보건소 아이맘 공간에서 챙기세요

 

(포탈뉴스통신) 파주시 운정보건소는 ‘아이맘 공간’ 이용객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선별검사(‘마음 나누고, 행복 더하기’)를 운영한다.

 

2024년 보건복지부 ’산후조리 실태조사‘에 따르면 산후우울감을 경험하는 산모 비율은 68.5%이나 진단이나 상담 경험은 6.8%로 사회적 편견으로 서비스 이용에 소극적인 경우가 많다.

 

이에 운정보건소는 서비스 접근성을 높여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여 우울의 중증화를 방지하고자 한다.

 

검사 항목은 스트레스, 불안, 우울, 자살충동, 산후우울 등 대상자별 40~50개 문항으로 검사 결과 고위험군일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하여 상담, 교육, 필요시 진료비 지원 등 지속적인 정신건강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 대상은 임신준비가정, 임산부, 양육가정 누구나 가능하며, 운정보건소 1층 ’아이맘 공간‘에서 주중 9:00~18:00(점심시간, 공휴일 제외)에 검사할 수 있으며, 정보무늬(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검사도 가능하다.

 

정영숙 운정보건소장은 “정신건강에 대한 서비스 접근성 개선을 통해 마음의 감기로 불리는 우울증을 조기에 발견·관리하여 건강한 임신·출산·육아환경 제공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파주시]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창원특례시,‘고민 파세요~ 고민팔이 소녀’대산초에서 첫 촬영 진행 (포탈뉴스통신) 창원특례시는 3일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의 시선으로 창원을 바라보고 그들의 진솔한 고민과 바람을 듣는 시민참여형 콘텐츠 ‘고민 파세요~ 고민팔이 소녀’ 첫 촬영을 대산초등학교에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창원시가 미래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어린이의 시선에서 시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기획한 유튜브 영상으로, 진행자인 ‘고민팔이 소녀’가 아이들과 직접 인터뷰를 나누고 ‘고민을 사는’ 방식으로 꾸며져 재미와 공감을 더했다. 특히 촬영 중 학생들이 직접 손글씨로 작성한 ‘창원시에 바라는 점’과 ‘생활 속 불편사항’은 관련 부서에 전달되어, 실질적인 행정 피드백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시는 이번 콘텐츠가 단순한 재미를 넘어, 우리 시의 미래를 살아갈 새싹 시민인 어린이들의 순수한 시선을 통해 일상의 불편함이나 도시의 문제를 새롭게 바라보고 시정에 반영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호 공보관은 “창원의 미래이자 소중한 시민인 아이들의 고민에 귀 기울이는 이번 콘텐츠가 행정과 시민이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세대별로 공감할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