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1 (금)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사회

함양군아동위원협의회, 2025년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소중한 생명 우리가 지켜요” 동문사거리 일원 거리 행진 및 홍보

함양군아동위원협의회, 2025년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 함양군아동위원협의회, 2025년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포탈뉴스통신) 함양군은 9일 동문사거리 일원에서 ‘2025년 생명존중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 문화 조성 운동을 수행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경남 도내 18개 시군 주요 번화가 23곳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함양군아동위원협의회, 함양군보건소 건강증진과,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 25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소중한 생명 우리가 지켜요’라는 현수막과 팻말을 들고 거리 행진을 하고, 생명 존중 서약서 낭독, 서명 활동, 홍보물 배부 등을 펼치며 생명의 소중함을 시민들에게 알렸다.

 

오현석 함양군아동위원협의회장은 “이번 생명존중 캠페인을 통해 아동 인권 보호 및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 맡은 바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함양군아동위원협의회는 총 23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 내 위기 아동 발굴,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어린이날 행사 등 아동의 권리와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함양군]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김포시, ‘대변혁의 김포, 새로운 도약 이끌’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주도적 조성 순항 (포탈뉴스통신) 민선8기 김포시가 한강신도시를 완성시킬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주도적 조성을 이끌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시는 9일 김포한강2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김포시∙MP위원∙LH공사 간담회를 갖고 김포시 특색에 맞는 주요 사항들을 지구계획에 반영하는 요청 건의서를 전달했다. 이날 시에서 요구한 건의서의 주요내용은 역세권 활성화를 위한 중심복합 특별계획구역 사업화 방안, 중심거점공원 확대조성 및 권역별 다양한 주제공원 조성, 다양한 주거 선택권 제공을 위한 분양주택 비율 상향 조정, 계양-강화고속도로 지하화 및 상부공원화 계획 마련,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교육발전특구 활성화 방안 등이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9일 열린 이번 간담회는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병수 김포시장을 비롯해 MP(Master Planner) 위원장을 포함한 MP위원회 위원들과 LH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MP위원회는 토지이용계획 등 김포한강2지구의 전반적 지구계획 수립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자문기구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구계획수립에 관한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김포시에서는 지구계획에 반영을 요청하는 건의서를 MP위원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