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0 (일)

  • 흐림강릉 20.8℃
기상청 제공

사회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우수기업 탐방 프로그램 운영

기술과 문화가 만난 현장 체험… 청년 창업 인사이트 넓혀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우수기업 탐방 프로그램 운영
▲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우수기업 탐방 프로그램 운영

 

(포탈뉴스통신) 대구 달서구는 지난 5일, 창업을 준비 중인 지역 청년 20여 명을 대상으로 ‘청년창업 우수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프로그램은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가 주관하며, 청년들에게 생생한 창업 현장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창업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동기 부여와 창업 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탐방은 기술과 문화, 서로 다른 창업 분야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참가자들에게 창업의 폭넓은 가능성과 다양한 모델을 제시했다.

 

첫 번째 방문지인 기술 기반의 스마트 제조 기업 ▲ ㈜이스트에서는 자동화 솔루션과 비전·데이터 기술을 중심으로 한 고도화된 창업 사례를 접할 수 있었고, 이어 방문한 ▲ 주식회사 이공이공에서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로컬 콘텐츠 브랜드의 성장 과정을 통해 문화기반 창업의 실질적 흐름을 확인할 수 있었다.

 

탐방에 참여한 한 청년은 “현장에서 직접 창업가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경험을 통해 나에게 맞는 창업 방향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탐방이 청년들에게 새로운 시야와 영감을 주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자신만의 창업 스토리를 써 내려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구시달서구청]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소통으로 김포 미래 그리는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시 주민자치협의회와 정담회 가져 (포탈뉴스통신) 주민자치회와의 소통으로 김포미래를 함께 그려나가고 있는 민선8기 김포시가 17일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주민자치협의회와의 정담회를 열고 지역현안 해소와 미래방향에 대해 머리를 맞댔다. 김병수 시장의 적극적인 의지에 따라 마련된 이번 정담회에서 각 읍면동 주민자치회장들은 생활 현장의 목소리와 건의사항 및 읍면동 현안에 대한 의견을 전했고, 시장은 이를 주의깊게 경청했다. 이어 모두가 한뜻으로 읍면동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나아가 세계적 관광명소로 도약한 애기봉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 방향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김병수 시장은 “시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만드는 것이 시정의 최우선 과제”라며 “주민과 함께 고민하고 실천할 때 김포시는 더 크게 도약할 수 있다.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도연 주민자치협의회장 역시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의 발전을 위해 더욱 응원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포시는 앞으로도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시민과 함께 호흡하며 시민 일상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