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1 (금)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사회

제주시, ‘나도 시민강사’ 여름 특강 공모… 지역 인재 발굴 나선다

6월 2일부터 13일까지 강사 공개 모집, 7월 한 달간 운영

제주시청
▲ 제주시청

 

(포탈뉴스통신) 제주시는 2025년 여름특강 ‘나도 시민강사’ 프로그램을 오는 7월 한 달간 시범 운영함에 따라 시민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여름특강은 기존 강좌에서 벗어나 새롭고 실용적인 생활밀착형 강좌를 발굴하여, 시민 누구나 배우고 가르칠 수 있는 참여형 학습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

 

시민강사 공개모집은 6월 2일부터 6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제주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강의 경험이나 자격증이 없어도 실생활과 연계된 콘텐츠를 가진 시민이라면 참여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다.

 

모집 분야는 자유 주제로, 기존 시민교육강좌와 중복되지 않는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제주형 학습콘텐츠’ 개발을 중점적으로 고려한다.

 

최종 20개 프로그램 내외를 선정해 7월 중 주 1회, 회당 2시간씩 총 4차시 강의로 운영할 예정이다.

 

제주시는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지역의 숨은 인재를 발굴하고, 단기 특강을 정규 강좌로 확대하는 등 지역 평생학습 생태계 확장에 주력할 방침이다.

 

강오균 자치행정과장은“누구나 강사가 될 수 있고, 누구나 배울 수 있는 열린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자신만의 콘텐츠를 가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제주도 제주시]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김포시, ‘대변혁의 김포, 새로운 도약 이끌’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주도적 조성 순항 (포탈뉴스통신) 민선8기 김포시가 한강신도시를 완성시킬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주도적 조성을 이끌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시는 9일 김포한강2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김포시∙MP위원∙LH공사 간담회를 갖고 김포시 특색에 맞는 주요 사항들을 지구계획에 반영하는 요청 건의서를 전달했다. 이날 시에서 요구한 건의서의 주요내용은 역세권 활성화를 위한 중심복합 특별계획구역 사업화 방안, 중심거점공원 확대조성 및 권역별 다양한 주제공원 조성, 다양한 주거 선택권 제공을 위한 분양주택 비율 상향 조정, 계양-강화고속도로 지하화 및 상부공원화 계획 마련,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교육발전특구 활성화 방안 등이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9일 열린 이번 간담회는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병수 김포시장을 비롯해 MP(Master Planner) 위원장을 포함한 MP위원회 위원들과 LH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MP위원회는 토지이용계획 등 김포한강2지구의 전반적 지구계획 수립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자문기구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구계획수립에 관한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김포시에서는 지구계획에 반영을 요청하는 건의서를 MP위원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