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1 (금)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사회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2025 Reha·Homecare”에서 커넥티드 의료기기 공동관 운영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커넥티드 의료기기 공동관 운영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2025 Reha·Homecare”에서 커넥티드 의료기기 공동관 운영
▲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2025 Reha·Homecare”에서 커넥티드 의료기기 공동관 운영

 

(포탈뉴스통신)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은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Reha·Homecare(2025 홈케어·재활·복지전시회)”에 참가하여 커넥티드 의료기기 공동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커넥티드 의료기기 공동관은 ‘커넥티드 의료산업 생태계 활성촉진사업’으로 지원을 받아 운영된다.

 

‘커넥티드 의료산업 생태계 활성촉진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총괄사업자, (사)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가 주관기관, 대구테크노파크, 대전대학교 천안한방병원,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및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참여기관으로서 함께 수행하고 있다.

 

Reha·Homecare 전시회는 올해‘건강한 삶, 행복한 인생’을 주제로 열리며, 100세 시대의 재활·복지 산업을 준비하며 국민 보건 향상과 선진복지사회 조성에 기여하고자 개최된다.

 

진흥원은 올해 코엑스 1층 B홀에 12개사, 12개 부스 규모로 참가하여 커넥티드 의료기기 공동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김해 공동관에서는 ①베니라이트(적색 및 근적외선 광조사기), ②㈜비타(비침습 생체신호 AI 헬스케어 장치), ③주식회사 메리핸드(손 진단 검사 소프트웨어), ④주식회사 스카이랩스(생체신호 모니터링용 반지형 웨어러블 의료기기), ⑤주식회사 제윤메디컬(의료보건시스템, 복약모니터링 플랫폼), ⑥주식회사 지에이치랩(인지장애 예방 및 치료 소프트웨어), ⑦㈜씨엠지(VR신체검사, VR인지재활훈련 프로그램), ⑧주식회사 모디엠(소변 기반 스마트 자가검사 키트), ⑨주식회사 오대(모발이식장치), ⑩(주)코어모션(피지오완드(골반저근 자기관리도구)), ⑪㈜휴덴바이오(치과용 골이삭제/레진/절삭기구), ⑫힐링스(SHOOT Flow-pack) 등의 우수기업이 함께 참가한다.

 

김종욱 원장은 “최근 개인 건강과 웰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국내 중소기업들이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 진출과 판로 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진흥원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Reha·Homecare 전시회, 부산 KIMES 참가지원을 비롯해 몽골 시장 진출 등 해외 수출 판로 개척에도 적극 앞장서,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김해시]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한미 관세 협상 타결에 따른 경기도 특별지원 대책회의 (포탈뉴스통신)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31일 ‘한미 관세 협상 타결’에 따라 ‘경기도 특별지원대책 회의’를 긴급히 소집했다. 가평 수해복구현장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하던 중 한미관세 협상 타결 소식을 보고 받고는 바로 회의소집을 지시했다. 김 지사의 지시에 의해 협상타결을 알리는 정부공식 발표 7시간 만에 특별대책회의가 신속히 마련됐고, 김 지사 또한 가평군에서 수해복구 자원봉사를 마치고 바로 회의장으로 직행했다. 오늘 특별대책회의의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특별경영자금’ 500억 원 추가지원이다. 관세협상 타결로 불확실성은 해소되었으나 시장 개방에 따른 여파로 피해가 예상되는 경기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경기도는 ‘특별경영자금’ 500억 원을 추가로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경기도는 지난 4월 전국 최초로 ‘미국산 시장개방 피해기업특별경영자금’ 500억 원을 지원키로 한 바 있어 특별경영자금 지원규모는 총 1,000억 원으로 확대됐다. 지난 4월 특별경영자금 500억 원 지원 결정 이후 현재까지 90개 업체에 399억 원을 지원했다. 김 지사는 “관세 부과로 인해서 도내 자동차 부품업체와 K-뷰티, K-식품 등 소비재 수출 중소기업의 피해가 예상된다”고 우려하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대우에어비스, 네오아미코 제습기, 공기살균기, 공기청정기 브랜드, 세계 최초 저온 제습 기술로 대한민국 공기 시장 선도 (포탈뉴스통신) ‘네오아미코’ 아토피 3종 인증 획득은 프리미엄 공기 솔루션의 선두 주자임을 입증 ㈜대우에어비스는 세계 최초로 공기 저온제습, 살균, 탈취 기능을 통합한 '토탈 에어 솔루션'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공기 케어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47년간 냉응용기 압축기 기술을 축적해 온 전문 제조사 ㈜대우컴프레셔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완성품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설립된 판매 전문 법인이다. ㈜대우컴프레셔가 개발한 '네오아미코(NeoAmico)'와 '드레스케어'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들은 ㈜대우에어비스를 통해 시장에 유통되며, 고객 맞춤형 공기 관리 솔루션으로 제공되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단순한 유통을 넘어,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제품 기획, 마케팅, 유통, 고객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공기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네오아미코: 공기 청정을 넘어선 완벽한 솔루션, 아토피 안심 인증으로 신뢰도 강화 ㈜대우에어비스의 대표 제품인 '네오아미코(NeoAmico)'는 단순한 공기 청정기를 뛰어넘는 토탈 에어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