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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제64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서‘진주 관광 & K-기업가정신 홍보부스’ 큰 인기

‘제24회 진주 논개제’,‘2025 진주 K-기업가정신 청년 포럼’ 집중 홍보

 

(포탈뉴스통신) 진주시는 5월 2일 '제64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 개회식 당일 진주 관광과 진주 K-기업가정신 홍보 부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는 도민체전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진주의 대표 봄축제인 진주 논개제와 진주의 매력적인 관광 자원, 2025 진주 K-기업가정신 청년 포럼 등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진주 관광 홍보부스에서는 진주 논개제의 주요 행사인 신위순행, 의암별제, 실경 역사 뮤지컬(의기 논개), 제2회 전국 교방문화 대제전 등을 홍보하고 진주 논개제 주변 관광지 정보 등을 제공했다.

 

또한, 올해 10월 개최되는 2025 진주남강유등축제를 홍보하고 대표 체험 프로그램인‘소망등 달기’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사전 접수처를 운영했다.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은 ‘에나-캐시’와 ‘진주 관광 SNS’ 이벤트에 큰 관심을 보였다. 에나-캐시 이벤트는 경상남도민체육대회(2025. 5. 2.~5. 5.)와 진주 논개제(2025. 5. 3.~5. 6.) 기간 현장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고, 진주 논개제 에나-캐시 부스를 방문하면 진주사랑상품권 5000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됐다.

 

올해 처음으로 행사장에 도입한 ‘에나-캐시’이벤트는 도민체전 방문객들이 진주 논개제까지 자연스럽게 연계 방문하도록 유도했을 뿐만 아니라 진주사랑상품권이 지역 소비로 이어져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유튜브 ‘진주덕후 하모TV’를 구독하거나 인스타그램 ‘hamo_in_jinju’를 팔로우하면 룰렛을 돌려 하모 인형, 하모 미니키링 등 다양한 굿즈를 제공한 진주 관광 SNS 이벤트는 짧은 시간 동안 600여 명이 참가해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또한 진주 K-기업가정신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진주 K-기업가정신 홍보부스에서는 LG, GS, 삼성, 효성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의 창업주가 교류했던 지수 승산마을과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진주 K-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한 주요 행사를 소개했다.

 

특히 오는 7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 일간 개최되는 ‘2025 진주 K-기업가정신 청년 포럼’에 대학생과 기업인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2025 진주 K-기업가정신 청년 포럼은‘청년 창업과 K-기업가정신’을 주제로 K-기업가정신 창업경진대회, 청년 창업 세션, LGㆍGSㆍ삼성ㆍ효성 등 4대 기업 세션, 중소ㆍ벤처기업 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청년들에게 미래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진주의 우수한 문화관광 자원과 진주 K-기업가정신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진주의 도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진주가 가진 다양한 문화관광 자원을 활용해 관광객과 청년들이 함께 찾고 머물고 싶은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남도진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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