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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세종시사회서비스원 고객품질평가서 1위

이용자 만족도 91.9점 … 중앙사회서비스원 이용자 만족도도 상승

 

(포탈뉴스통신) 2024 세종시사회서비스원 고객품질평가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명희)은 시민 중심의 돌봄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방문형 서비스와 시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고객품질평가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세종시사회서비스원에서 운영하는 아이돌봄, 노인맞춤돌봄, 세종종합재가센터 등 방문형 서비스와 국공립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종촌장애인보호작업장, 세종시립요양원 등 시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이용자 총 691명에게 만족도 평가를 진행했다.

 

서비스 유형별로 살펴봤을 때, 취약계층 어르신의 일상생활 지원과 사회참여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의 이용자 만족도가 91.9점으로 가장 높게 평가됐다.

 

평가영역별로는 이용자의 서비스 호감도가 91.4점으로, 서비스의 친밀도와 만족도가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의 이러한 품질개선 노력은 중앙사회서비스원이 주관하는 전국 평가에서도 인정을 받았다.

 

특히 중앙사회서비스원의 2024년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94.0점을 기록하며, 전국 평균 93.1점을 상회하고 전년 대비 0.3점 상승한 결과를 얻었다.

 

2024년은 평가 결과에 따른 컨설팅과 환류체계를 처음으로 도입한 해로, 체계적인 품질관리에 대한 효과성이 입증된 것으로 보여진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이와 같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2025년에도 서비스 품질 평가 및 개선을 위한 새로운 과제를 발굴하여 더욱 높은 수준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모든 시민에게 고객만족 · 감동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례 및 사후관리로 보다 나은 돌봄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의 돌봄서비스 품질 평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의 게시판 내 자료실에서 확인 가능하다.


[뉴스출처 : 세종시사회서비스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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