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1 (목)

  • 구름많음강릉 30.1℃
기상청 제공

스포츠

계양구청 양궁선수단,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양궁 단체전 우승 쾌거

부문별 단체전과 개인전에서 모두 우수한 성적 거둬

계양구청 양궁선수단,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양궁 단체전 우승 쾌거
▲ 계양구청 양궁선수단,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양궁 단체전 우승 쾌거

 

(포탈뉴스통신) 인천광역시 계양구의 양궁선수단이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 경남 진주 공군교육사령부에서 열린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양궁 남자 단체전에서 제주 대표(현대제철)를 세트스코어 6-2로 꺾고 금메달을 차지했다.

 

인천 대표로 출전한 계양구청 양궁선수단은 서거원 총감독과 박성수 감독의 지도하에 리커브 4명(한우탁, 김종호, 한종혁, 김강현 선수)과 컴파운드 2명(윤영준, 박승현 선수)이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리커브 부문 단체전 4강에서는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김우진 선수가 이끄는 충북 대표(청주시청)를 슛오프까지 가는 접전 끝에 5-4로 이기고 결승전에 진출했으며, 결승전에서는 제주 대표(현대제철)를 6-2로 꺾고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개인전에서는 한우탁 선수가 4위를 차지했으며, 김종호 선수가 30m 거리별 경기에서 2위로 입상했다.

 

한편, 컴파운드 부문에서도 남자 단체전 2위를 차지해 은메달을 목에 걸었으며, 박승현 선수는 개인종합 3위, 남녀 혼성에서 2위를 차지해 계양구청 양궁선수단의 실력을 여실히 입증했다.

 

계양구청 양궁선수단의 서거원 총감독은 “양궁선수단을 위해 항상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는 계양구청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이번 전국체전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있을 국내 대회와 내년에 치러지는 계양구청장배 국제 양궁대회에서도 훌륭한 성과를 거두기 위해 더욱더 훈련에 매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출처 : 인천시계양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대우에어비스, 네오아미코 제습기, 공기살균기, 공기청정기 브랜드, 세계 최초 저온 제습 기술로 대한민국 공기 시장 선도 (포탈뉴스통신) ‘네오아미코’ 아토피 3종 인증 획득은 프리미엄 공기 솔루션의 선두 주자임을 입증 ㈜대우에어비스는 세계 최초로 공기 저온제습, 살균, 탈취 기능을 통합한 '토탈 에어 솔루션'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공기 케어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47년간 냉응용기 압축기 기술을 축적해 온 전문 제조사 ㈜대우컴프레셔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완성품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설립된 판매 전문 법인이다. ㈜대우컴프레셔가 개발한 '네오아미코(NeoAmico)'와 '드레스케어'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들은 ㈜대우에어비스를 통해 시장에 유통되며, 고객 맞춤형 공기 관리 솔루션으로 제공되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단순한 유통을 넘어,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제품 기획, 마케팅, 유통, 고객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공기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네오아미코: 공기 청정을 넘어선 완벽한 솔루션, 아토피 안심 인증으로 신뢰도 강화 ㈜대우에어비스의 대표 제품인 '네오아미코(NeoAmico)'는 단순한 공기 청정기를 뛰어넘는 토탈 에어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