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3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모두가 수련할 수 있는 실전 무술 '아이캔합기도 특공무술' 송민호 관장을 만나다!

합기도 특공무술 해동검도와 체력훈련을 동시에 배우는 멀티짐

 

(포탈뉴스) ◇ 아이캔합기도 특공무술 송민호 관장 인터뷰

 

Q 아이캔합기도 특공무술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아이캔합기도 관장 송민호입니다. 아이캔은 합기도 특공무술 해동검도와 체력훈련을 동시에 배우는 멀티짐입니다.

 

Q 아이캔합기도 특공무술을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저는 5세부터 운동이라는 걸 시작하여 예의와 기술을 배워오면서 합기도를 배우는 사람들에게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합기도를 가르치면서 보람을 많이 느끼게 되어 운영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Q 아이캔합기도 특공무술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소심한 아이가 활발한 아이가 있었는데 소심한 아이는 점점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활발한 아이는 자신을 절제할 수 있는 모습으로 변해가는 것을 직접 옆에서 보았을 때가 가장 큰 보람을 느끼고 가장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빠른 교육보단 바른 교육으로 항상 아이들에게 모범이 되고 싶습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합기도는 대한민국 무술이며 유치부, 초중고, 성인까지 모두가 수련할 수 있는 실전 무술입니다. 요즘 매체와 뉴스에는 칼부림과 폭행 사건이 빈번하므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그 사건에 노출이 많이 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기에 직접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호신술을 배워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뉴스출처 : 포탈뉴스(동국일보)]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어제는 환경공무관 오늘은 시장 상인!...성북구청장, 현장 누비며 정책 실마리 찾아 (포탈뉴스통신)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이 구정 운영의 중심을 ‘현장’으로 옮기며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성북구는 이번 상반기, 주민과 구청장의 질의-응답식으로 진행했던 기존의 현장구청장실에서 탈피해 새로운 방식에 도전한다. 이 구청장이 지역 내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고, 주민의 삶 속 고충과 애환을 구체적으로 마주하며 정책에 반영하는 ‘체험 삶의 현장’ 현장구청장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구청장은 5월 15일 청소공무관 체험을 시작으로 22일에는 전통시장 상인으로 일하며 현장에서 종사자들과 함께 근무하고 식사하며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다. 특히 돌곶이시장에서 진행된 상인 체험에서는 환경개선 사업의 실효성을 직접 확인하고, 개선 방향을 논의하기도 했다. 이 구청장의 활동은 총 6회에 걸쳐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되며, 현장 인터뷰와 정책 피드백을 담아 주민들에게 공개된다. 성북구는 이 같은 현장 밀착형 행정을 통해, 형식적인 소통이 아닌 실질적 변화로 이어지는 정책 실현을 기대하고 있다. 오는 5월 23일에는 편의점 아르바이트 체험을 통해 청년 노동 현실을 체감하고, 26일에는 공원관리원,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