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1 (목)

  • 구름많음동두천 31.2℃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자치경찰 2주년 기념사진 공모

‘서울 자치경찰의 활약상과 서울형 기초질서 확립’ 주제로 사진 공모전 개최

 

(포탈뉴스) 서울특별시 자치경찰위원회는 출범 2주년을 기념하여 5월 15일 부터 6월 2일까지 ‘서울 자치경찰의 활약상과 서울형 기초질서 확립’을 주제로 '서울 자치경찰 2주년 기념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자치경찰제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자치경찰 활동의 역사적인 기록을 남기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자격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022. 5.1. 이후 촬영한 디지털 사진을 출품하면 된다.


생활안전(순찰·방범, 아동·여성·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 보호), 교통·지역경비 등 자치경찰 사무와 공공질서(우측통행, 줄서기, 담배꽁초·껌·쓰레기 투기, 무단횡단 등) 준수 등과 연관된 것이라면 응모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6월 2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과 양식은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누리집과,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자는 제출하는 작품이 제3자의 소유권, 저작권, 초상권 등 제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한다.


접수된 작품은 정보가림(블라인드) 평가를 기본으로 출품 규격 등에 대한 예비 심사를 거친 후 본 심사를 통해 최종 20작품이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총 5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이 지급된다.


심사는 1, 2차로 구분하여 진행되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20개(최우수상 1명, 우수상 4명, 장려상 5명, 입선 10명) 우수작을 최종 선정한다.


공모 당선작은 6월 23.일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누리집을 통해 공개되며, 당선된 작품들은 6월 29일부터 청계천 광교 갤러리에서 개최되는 ‘서울 자치경찰 2주년 기념 사진전’에 2주간 전시될 예정이다.


김학배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치경찰에 대한 관심 확산과 치안 활동에 대한 시민참여가 확대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치안 사각지대 해소 및 안전문화 정착을 통해 시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서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대우에어비스, 네오아미코 제습기, 공기살균기, 공기청정기 브랜드, 세계 최초 저온 제습 기술로 대한민국 공기 시장 선도 (포탈뉴스통신) ‘네오아미코’ 아토피 3종 인증 획득은 프리미엄 공기 솔루션의 선두 주자임을 입증 ㈜대우에어비스는 세계 최초로 공기 저온제습, 살균, 탈취 기능을 통합한 '토탈 에어 솔루션'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공기 케어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47년간 냉응용기 압축기 기술을 축적해 온 전문 제조사 ㈜대우컴프레셔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완성품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설립된 판매 전문 법인이다. ㈜대우컴프레셔가 개발한 '네오아미코(NeoAmico)'와 '드레스케어'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들은 ㈜대우에어비스를 통해 시장에 유통되며, 고객 맞춤형 공기 관리 솔루션으로 제공되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단순한 유통을 넘어,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제품 기획, 마케팅, 유통, 고객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공기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네오아미코: 공기 청정을 넘어선 완벽한 솔루션, 아토피 안심 인증으로 신뢰도 강화 ㈜대우에어비스의 대표 제품인 '네오아미코(NeoAmico)'는 단순한 공기 청정기를 뛰어넘는 토탈 에어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