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깜짝 놀랄 벨리곰의 변신, DDP에서 확인! DDP×벨리곰, `B-Forest 이상한 DDP의 벨리곰` 오픈

(4.30~5.28) DDP와 벨리곰 콜라보레이션 팝업 행사 진행

 

(포탈뉴스) 서울디자인재단은 4월 30일부터 5월 28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곳곳에서 DDP와 벨리곰의 콜라보레이션 팝업 행사를 선보인다.


재단과 롯데홈쇼핑은 지난 2월 우수한 디자인 중소기업의 발굴과 판로개척, 홍보 지원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DDP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는 DDP D-숲, 동굴계단, DDP디자인스토어에서 진행되며 각 장소마다 새롭게 선보이는 벨리곰 조형물과 포토존이 마련된다. 특히 디자인랩 1층 시민 휴게공간인 D-숲에는 ‘비-포레스트(B-Forest): 이상한 DDP의 벨리곰’을 주제로 한 6미터 크기의 요정 벨리곰, 다람쥐 벨리곰, 버섯 벨리곰 등 이번 행사의 메인 전시가 펼쳐질 예정이다.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10~30대 MZ 세대를 타깃으로 만든 캐릭터로 귀여운 외모와 행동으로 인해 온오프라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작년 4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했던 ‘어메이징 벨리곰’ 전시는 350만 명의 방문객이 찾아오는 등 명실상부 MZ 세대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전시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했으며 DDP라는 숲속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일들을 다양한 모습의 벨리곰으로 표현했다.전시 기간 동안에는 벨리곰이 깜짝 방문해 방문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현장을 방문한 어린이부터 부모, 연인, 친구 등 모든 세대에게 재밌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시와 함께 진행되는 ‘DDPx벨리곰’ 콜라보 팝업스토어는 DDP디자인스토어에 입점된 디자인 우수 중소기업이 함께 개발한 협업 상품들을 선보인다.


협업 상품 제작에 참여한 중소기업은 ▲ 괄호프로젝트(화투), ▲ 앙코르프로젝트(업사이클링 파우치), ▲ 치공(칫솔), ▲ 핑거가든(크레파스) 총 4개 기업으로 벨리곰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각자의 개성이 담긴 제품을 개발했다.


팝업스토어에는 DDPx벨리곰 한정판 상품 외에도 벨리곰, DDP 브랜드 상품이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DDP디자인스토어는 서울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디자인 상품 판매숍으로, DDP 디자인랩 1층에 491.25㎡ 규모로 조성되어 있다. 서울의 스토리, 현대적 쓰임이라는 방향성을 기반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디자이너부터 신생 기업이 개발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판매 중이다.


그 밖에도 전시 기간 동안 어린이들이 체험하면서 즐길 수 있는 벨리곰 체험 이벤트와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가 DDP 곳곳에서 진행된다.


5월 5일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5월 한 달간 주말마다 벨리곰 유리컵 만들기 클래스가 운영된다. 참가자는 준비된 유리컵에 벨리곰 모양과 다양한 모양의 색깔 전사지를 붙여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컵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클래스 참여는 DDP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되고 참가비는 2만원이다.


‘DDP 봄 축제: 디자인 놀이동산’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야외 시네마&콘서트에서는 편안한 관람을 위해 벨리곰 모양의 빈백이 제공된다. 벨리곰 빈백은 봄 축제 이후에도 DDP 곳곳에서 편의 시설로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101번째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부터 7일까지 DDP에서는 회전목마를 비롯해 쿠키런 캐릭터 에어벌룬 포토존과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종이비행기 국가대표와 함께하는 종이비행기 날리기, 어린이 요리체험, 거리예술가 공연 등 다양한 디자인놀이동산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DDP와 벨리곰이 함께 준비한 전시와 팝업스토어는 가정의 달 DDP를 찾는 시민들에게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디자인 중소기업을 소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K컬처로서 세계적인 캐릭터로 성장하고 있는 벨리곰과 서울의 디자인경쟁력을 강화하는 서울디자인재단의 협력은 무엇보다 큰 의미가 있으며 DDP는 디자인산업계 지원과 판로개척을 위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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