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양산시청소년회관에서 지난 7일 올해 청소년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2026 양산시청소년회관 청소년문화예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문화예술단은 양산시청소년회관이 직접 운영하는 청소년동아리로, [청소년축제기획단], [청소년Rock밴드], [청소년자원봉사단], [청소년미디어기획단], [청소년극단], [청소년댄스단(초등팀, 중등 이상팀)], [청소년합창단], [청소년뷰티단] 으로 총 9개 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참여해 문화·예술·기획 분야 전반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오디션과 면접을 통해 선발된 150여명의 청소년 단원이 참석해 위촉장을 수여받아 청소년문화예술단으로서의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 보호자들도 함께 자리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재능과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이성미 여성청소년과장은 “청소년문화예술단 활동이 여러분의 꿈을 구체화하고 스스로의 역량을 키우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응원의 말을 남겼다.
발대식에 참가한 한 청소년 단원은 “발대식을 통해 책임감이 더 커졌고, 1년 동안 동아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스스로 성장하는 시간을 만들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양산시청소년회관 청소년문화예술단은 1년 동안 각 동아리 특성에 맞는 정기연습과 활동을 비롯해 청소년 축제 및 공연 참가, 자체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소년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양산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