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부평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4일 부평구청에서 등록 어린이급식소 원장 약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어린이급식소 원장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센터의 2026년 사업 계획과 주요 추진 사항을 공유하는 사업 설명회로 이뤄졌다.
또 조리실 위생관리 핵심사항 및 어린이 영양관리 핵심사항 등 어린이급식소에서 반드시 준수해야 할 위생·영양 관리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2025년 우수조리원으로 선정된 대상자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열어 센터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급식 관리 전반의 위생·영양 수준 향상과 현장 실천을 유도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급식소 원장은 “평소 급식소 운영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꼈던 부분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원장 집합교육이 센터에서 추진하는 연간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영양 관리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급식소가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부평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