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진주시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제20기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을 모집한다.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은 가족 간 소통과 유대감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사회에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 가는 진주시 대표 가족 참여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2007년 제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338가족 1255명이 참여하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20기 모집은 2월 2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10가족 40명 이내를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진주시에 거주하는 2인 이상 가족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자녀가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인 경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발된 가족들은 3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정기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탄소중립 실천 활동 ▲사회복지시설 봉사 ▲지역사회 연계 나눔 활동 등 가족이 함께 몸으로 느끼고 실천하는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모든 활동은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봉사 시간 인증이 가능하다.
진주시는 이번 가족봉사단 운영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 협동심과 세대 간 공감 능력을 높이고, 나아가 지역 공동체 의식을 자연스럽게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가족이 함께하는 작은 실천이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가장 큰 힘”이라며“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을 통해 더 많은 시민이 자원봉사의 즐거움과 보람을 경험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가족 단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 참여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거나 진주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진주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