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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장수군, 2025년 하반기 민원 처리 우수공무원 선정

민원후견인제 운영·민원처리 기간 단축 성과 인정… 신속·책임 행정 실현

 

(포탈뉴스통신) 장수군은 18일 신속하고 적극적인 업무 처리로 민원서비스 향상에 이바지한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친절공무원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한 하반기 민원 처리 우수공무원 분야는 민원후견인제, 민원처리 단축마일리지 2가지다.

 

민원후견인제는 처리기한이 10일 이상 소요되는 복합민원 처리 과정에서 담당 공무원이 민원 후견인으로 직접 나서 민원 처리 전반을 안내하고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에서 민원과 장문정 팀장은 민원인의 이해를 돕고 원활한 민원 처리를 이끈 점을 인정받아 민원후견인제 분야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됐다.

 

민원처리 단축마일리지 분야에서는 법정 처리기한이 2일 이상인 민원사무를 대상으로 처리 기간을 단축해 신속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에 기여한 건설교통과 장광일 주무관이 최우수, 환경과 노인혜 주무관이 우수공무원으로 각각 선정됐다.

 

이들은 법정 처리기한보다 앞당겨 민원을 처리하며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행정 신뢰도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장수군은 민원 처리 지연을 예방하기 위해 민원처리 기한 3일 전에 담당자에게 자동 알림을 제공하는 ‘똑똑 알림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민원처리 단축마일리지제를 운영해 유기한 민원을 법정기한보다 신속히 처리할 경우 업무 난이도에 따라 가산점을 부여하고 분기별로 우수공무원을 선발·포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공직자의 업무 의욕을 높이는 동시에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훈식 군수는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 환경 속에서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업무를 수행해 준 직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민원은 군민과 행정을 잇는 첫 관문인 만큼 앞으로도 친절하고 적극적인 행정으로 군민 만족도를 높일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주민등록 및 인감업무 유공공무원으로 번암면 정재인 팀장이 행정안전부 표창을 정보공개 업무 유공공무원으로 민원과 김혜원 주무관이 도지사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장수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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