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거제시는 지난 2일, 경남관광재단 주관으로 일본 크루즈 선사인 산스타라인 관계자와 오사카 소재 여행사 관계자를 초청해 진행한 인바운드 마케팅 행사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본 관광객 유치 확대를 목표로 일본 시장에서의 거제 관광자원 경쟁력을 직접 확인하고, 현지 관광상품 개발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거제시를 방문해 대표 관광명소인 매미성과 거제식물원을 둘러본 뒤, 통영으로 이동해 일정을 소화하고 출국했다.
경남관광재단과 산스타라인은 올해 5월부터 경남 관광자원의 일본 시장 적합성을 검토하며 수차례 실무 논의를 이어왔으며, 7월에는 최초로 경남에서 2박을 체류하는 크루즈 관광상품이 출시되기도 했다.
산스타라인은 부산과 오사카를 잇는 ‘팬스타 미라클호’를 주 3회 정기 운항하는 대표적인 한·일 크루즈 선사로, 올해 11월부터는 매주 월요일 오사카에서 출발해 거제–통영–부산을 여행하는 상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하고 있어 향후 일본 관광객의 거제 방문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인바운드 마케팅을 통해 일본 관광업계 관계자들에게 거제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직접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경남관광재단, 민간 여행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일본 관광객 유치와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매미성, 거제식물원, 해양 레저관광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일본을 포함한 동북아 관광시장 공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거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