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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동작사랑상품권 올해 300억 원 조기 완판 …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5차례 발행하며 기본 10%, 최대 12% 할인 혜택 제공 … ▲페이백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및 세계불꽃축제 연계 이벤트 각광

 

(포탈뉴스통신) 동작구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한 ‘동작사랑상품권’이 지난 9월 조기 완판되며 올해도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서울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정책연구센터’의 분석에 따르면 동작사랑상품권 발행규모(300억 원)와 기본 할인율(10%)을 기준으로 할 때 ▲생산유발효과 542억 원 ▲부가가치유발효과 225억 원 ▲취업유발효과 4,170명 등의 경제적 파급력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구는 올 들어 △1월 120억 원 △4월 80억 원 △6월 30억 원 △7월 20억 원 △9월 50억 원 등 총 5차례에 걸쳐 상품권을 발행했다.

 

주목할 부분은 구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선제적으로 구매 할인(5~10%)과 페이백(5%)을 병행하며 기본 10%, 최대 12%의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는 점이다. 이는 자치구 평균(8.8%)을 크게 웃도는 수준으로, 매회 완판 행진을 이끄는 주요 요인이 됐다.

 

또한 대규모 행사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 기간 중 폭증하는 유동 인구를 인근 상권으로 유도하는 전략을 펼쳤다.

 

대표적으로 6월과 7월에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해 총 50억 원을 특별발행했으며,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구매 할인율 10%를 적용해 큰 호응을 얻었다.

 

추석을 앞둔 9월에는 최대 12%(할인율 7%, 페이백 5%)의 할인율로 발매한 결과, 개시 10분 만에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이어 같은 달 27일, 서울세계불꽃축제 당일 노량진1·2동 지역에서 사용한 상품권에 5% 추가 페이백을 적용하는 깜짝 이벤트를 추진하며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구는 이 같은 성과가 단순한 할인 정책을 넘어, 지역 상권별 특성에 맞춘 ‘핀셋형 발행 전략’의 효과가 발휘된 결과라고 평가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올 한 해 구민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동작사랑상품권이 조기 완판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내년에도 더 알차고 실속 있는 정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 진작을 이끌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동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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