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9 (수)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경상국립대학교 진주시 탄소중립지원센터, ‘제1회 진주시 그린스텝 챌린지’ 성료

온실가스 감축과 대기환경 개선 위해 마련된 걷기 실천 캠페인

 

(포탈뉴스통신) 진주시와 진주시 탄소중립지원센터는 9월 1일부터 한 달간 ‘제1회 진주시 그린스텝 챌린지’를 운영하고, 10월 28일 경상국립대학교 공학1호관 멀티미디어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챌린지는 ‘푸른 하늘의 날(9월 7일)’을 기념해 온실가스 감축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된 걷기 실천 캠페인으로, 진주시민 3232명이 참여했다.

 

누적 걸음 수 상위자 25명(1~10위)을 시상금 대상자로 선정했다.

 

시상 규모는 1등 10만 원, 2~3등 5만 원, 4~10등 3만 원, 이하 순위권 참여자 300명에게는 커피쿠폰을 제공했다.

 

참여자를 분석해 보면, 여성 참여율이 62%(2010명)로 높았으며, 남성은 38%(1219명)를 차지했다.

 

연령대별로는 40대(1004명)와 30대(999명)가 전체의 62%를 차지하며 가장 활발하게 참여했고, 이어 50대 16%(517명), 20대 16%(512명), 60대 4%(130명), 10대 1%(47명), 70대 1%(22명)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했다.

 

특히 1등은 15명의 공동 수상자가 나올 만큼 많은 시민이 치열하게 참여했으며, 가족 단위로 함께 걷는 이들, 직장 동료들과 함께 나선 이들까지 진주 곳곳에서 작은 발걸음이 모여 큰 변화를 일구는 장면들이 이어졌다.

 

이번 행사는 ▲국방기술품질원 ▲국토안전관리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주산청지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남동발전 ▲한국도로공사 진주지사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저작권위원회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관리공단 등 12개 공공기관이 함께하여 탄소중립 실천 확산에 힘을 보태 더욱 의미를 더했다.

 

기서진 센터장은 “이번 챌린지로 시민과 공공기관이 한마음으로 탄소중립 실천에 나선 것은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작은 걸음들이 모여 진주시의 탄소중립 여정을 앞당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시민과 함께하는 기후행동 문화를 꾸준히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국립대학교]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김동연, “화성국제테마파크는 경기도민 숙원 프로젝트, 당초 계획보다 (조성)시기 당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포탈뉴스통신) 미국을 방문 중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화성 국제테마파크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글로벌 콘텐츠기업 파라마운트사, 신세계프라퍼티와 함께 테마파크사업 진행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동연 지사는 미국 현지시각 28일 미국 보스턴에서 마리 막스(Marie Marks) 파라마운트 수석 부문장, 이임용 신세계프라퍼티 CSR상무와 회담을 진행했다. 김동연 지사는 “국제테마파크는 화성과 경기도민이 정말 오랫동안 기다렸던 프로젝트”라며 “먼저 당초 계획보다 2배 크기로 대규모 투자를 결정해 주신 신세계프라퍼티에 감사를 드린다. 지금의 관광·문화·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 추세로 봤을 때 그와 같은 투자확장을 한 것은 아주 적절했다고 생각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화성 국제테마파크 사업에는 당초 4조 5,000억 원이 투입될 계획이었으나 신세계프라퍼티는 단계적 개발을 통해 사업비를 9조 5,000억 원 규모로 늘리기로 했다. 5조가량 투자 금액이 확대된 것이다. 김 지사는 이어, 또 다른 협력 파트너인 파라마운트사에 “파라마운트의 스토리와 상상력이 이번 투자에 얹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