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9 (수)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광양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연계 광양사랑상품권 18% 특별 할인

10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한시적 할인 확대

 

(포탈뉴스통신) 광양시는 전국 단위 소비진작 행사인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Korea Grand Festival)’ 기간(2025. 10. 29.~11. 9.) 동안 광양사랑상품권 할인율을 한시적으로 18%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은 국무조정실,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 부처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국가대표 소비축제다.

 

행사 기간에는 △지역사랑상품권 및 디지털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 △상생소비복권 (20억 원 규모) 신규 시행 △농·축·수산물·생필품 특별할인 △숙박쿠폰 발급 및 문화유산 무료 개방 등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소비 혜택이 제공된다.

 

이 기간 광양시는 총 40억 원 규모의 광양사랑상품권을 발행하며, 기본 13% 후(後) 캐시백에 5%를 추가해 총 18% 혜택(월 최대 12만 6천 원 적립)을 제공한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행사 종료 후에는 기존 13% 할인율로 조정된다.

 

시는 이번 특별할인을 통해 시민들이 실질적인 소비 혜택을 누리고, 지역 내 자금의 선순환이 촉진되어 소상공인의 매출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해종 투자경제과장은 “이번 광양사랑상품권 특별할인은 시민들의 소비 심리를 회복시키고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상품권을 적극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올해 1,000억 원 규모의 광양사랑상품권을 발행하고,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한 달간 15%, 10월부터는 13% 캐시백을 적용하는 등 지역 소비 촉진에 힘써왔다.

 

10월 27일 기준 판매액은 951억 원으로, 예산이 조기 소진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광양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김동연, “화성국제테마파크는 경기도민 숙원 프로젝트, 당초 계획보다 (조성)시기 당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포탈뉴스통신) 미국을 방문 중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화성 국제테마파크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글로벌 콘텐츠기업 파라마운트사, 신세계프라퍼티와 함께 테마파크사업 진행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동연 지사는 미국 현지시각 28일 미국 보스턴에서 마리 막스(Marie Marks) 파라마운트 수석 부문장, 이임용 신세계프라퍼티 CSR상무와 회담을 진행했다. 김동연 지사는 “국제테마파크는 화성과 경기도민이 정말 오랫동안 기다렸던 프로젝트”라며 “먼저 당초 계획보다 2배 크기로 대규모 투자를 결정해 주신 신세계프라퍼티에 감사를 드린다. 지금의 관광·문화·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 추세로 봤을 때 그와 같은 투자확장을 한 것은 아주 적절했다고 생각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화성 국제테마파크 사업에는 당초 4조 5,000억 원이 투입될 계획이었으나 신세계프라퍼티는 단계적 개발을 통해 사업비를 9조 5,000억 원 규모로 늘리기로 했다. 5조가량 투자 금액이 확대된 것이다. 김 지사는 이어, 또 다른 협력 파트너인 파라마운트사에 “파라마운트의 스토리와 상상력이 이번 투자에 얹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