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9 (수)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순천시, ‘2025 순천외식업소 경영인대학’ 개강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외식업 경쟁력 강화 및 미식관광도시 순천 기대

 

(포탈뉴스통신) 순천시는 지난 27일 순천시혁신농업인센터에서 지역 외식업 종사자들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2025 순천외식업소 경영인 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11월 19일까지 총 5회 강의와 선진지 견학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11월 11일은 ‘고객 서비스 능력’을 주제로 특강이 계획돼 있다.

 

‘순천외식업소 경영인 대학’은 외식업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실무 중심 교육으로 외식업 산업의 최신 흐름을 다룬다.

 

세부과정으로는 ▲SNS 외식산업 트렌드 및 경영 마인드 전략 ▲SNS에서 유명한 가게의 숨은 브랜딩 공식 ▲AI 상권분석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치유 비건 음식 ▲AI 릴스 및 쇼츠 동영상 제작 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교육에는 지역 외식업 종사자 45명이 참여하며, 특강은 외식업에 관심 있는 시민과 예비창업자 등 더 많은 인원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순천시지부 박용남 회장은 “사업을 하며 이런 전문교육을 받기 어려웠는데,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을 배울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외식업의 기초 체력을 높이고, 손님 만족을 넘어 관광객까지 사로잡는 ‘미식관광 순천’ 실현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이번 과정을 시작으로 심화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오는 11월 ‘순천 한입의 치유, 힐링요리교실’을 준비중이며, 앞으로도 ‘미식관광도시 순천’을 위해 외식인 역량 강화 교육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순천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김동연, “화성국제테마파크는 경기도민 숙원 프로젝트, 당초 계획보다 (조성)시기 당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포탈뉴스통신) 미국을 방문 중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화성 국제테마파크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글로벌 콘텐츠기업 파라마운트사, 신세계프라퍼티와 함께 테마파크사업 진행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동연 지사는 미국 현지시각 28일 미국 보스턴에서 마리 막스(Marie Marks) 파라마운트 수석 부문장, 이임용 신세계프라퍼티 CSR상무와 회담을 진행했다. 김동연 지사는 “국제테마파크는 화성과 경기도민이 정말 오랫동안 기다렸던 프로젝트”라며 “먼저 당초 계획보다 2배 크기로 대규모 투자를 결정해 주신 신세계프라퍼티에 감사를 드린다. 지금의 관광·문화·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 추세로 봤을 때 그와 같은 투자확장을 한 것은 아주 적절했다고 생각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화성 국제테마파크 사업에는 당초 4조 5,000억 원이 투입될 계획이었으나 신세계프라퍼티는 단계적 개발을 통해 사업비를 9조 5,000억 원 규모로 늘리기로 했다. 5조가량 투자 금액이 확대된 것이다. 김 지사는 이어, 또 다른 협력 파트너인 파라마운트사에 “파라마운트의 스토리와 상상력이 이번 투자에 얹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