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5 (토)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광진구,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의 기록

올해 청년도전지원사업에 130명의 청년 참여, 92.3% 이수 및 16명 취·창업

 

(포탈뉴스통신) 광진구는 10월 23일 세종대학교 AI센터에서 제2회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과ㅊ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시樂(도전하고 시도하는 즐거움)’을 부제로, 김경호 구청장을 비롯해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해 동안의 활동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1년 간의 활동영상 상영, 참여 후기 발표, 레크리에이션 등이 이어졌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광진구가 지난해 처음 운영한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올해 2월부터 10월까지 다양한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주요 직종별 현직자 멘토링, 문학치료 프로그램, 이력서·자기소개서 코칭, 모의면접 및 맞춤형 취업컨설팅 등 청년들의 정서적 회복과 취업 역량 강화를 동시에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사업에는 총 130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120명이 수료해 92.3%의 높은 이수율을 기록했다. 10월 말 기준 16명이 취·창업에 성공했으며, 참여자 중 94%가 프로그램에 만족한다고 답했고, 93%가 “취업 역량이 강화됐다”고 응답했다.

 

성과보고 이후에는 참여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마련됐다. 2명의 이수 및 정책 연계 후기, 2명의 취업 사례, 1명의 창업 사례 발표가 이어지며, 장기 프로그램 참여자는 “미취업 상태의 불안감과 고립감을 극복하고 새로운 소속감을 얻었다”며 “혼자가 아님을 깨닫고 다시 도전할 힘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그는 “취업 준비 과정뿐 아니라 스스로를 돌보는 일의 중요성을 깨닫게 됐고, 사회에 도움이 되는 구성원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진구는 이번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사회초년생·재취업자 등 유형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더 많은 청년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믿고 끊임없이 도전하길 바란다”며 “광진구는 언제나 청년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여러분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광진구]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